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공개강의 (접수마감)
2019.3.12현재 88분이 신청해 주셨고 이제 접수를 마감합니다. 많이 성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비워 놓으세요. 그 날 저녁은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의 기획능력을 끌어올리는데 투자합시다. 여러분이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 기획과 정리가 필요하고 결국 누군가에게 표현하게 됩니다. 모든 일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역량이죠. 자신의 인생을 위한 역량이기도 합니다.
이 공개강의에 참여할때마다 내는 3만원은,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 전액 기부될 예정입니다. 기부처는 매월 네 군데를 지정해 강의신청시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여러분의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입니다. 연간 3천만원 기부가 저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좋은 기부처를 저에게 알려주신다면 신중하게 고려하여 기부처에 포함시키겠습니다.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금 기준으로 선착순 80명까지 받습니다

Email address *
이름 *
Your answer
휴대전화 *
Your answer
어디에 기부할까요 ? *
각 기부처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링크를 설문지 하단에서 확인하세요
어떤일을 하세요?
예) 경영전공 대학생, 취업준비, 애플코리아 마케팅
Your answer
1. 스타트업의 사업계획서 공개강의
2014년부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와 데모데이 피칭을 위한 강의, 코칭을 해왔습니다. 이전까진 주로 회사내에, 혹은 고객사를 위해 프로젝트와 새로운 사업전개에 대한 문서를 직접 쓰고 강의와 컨설팅을 했습니다. 스타트업들에겐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라는 훌륭한 사업기획의 체계가 있는데도 정작 데모데이에선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해내지 못하곤 하는 것을 자주 목격했습니다. 그래서 2017년 비즈니스 모델을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표현하는 체계를 하나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걸 337 프레임웍이라 부르게되었죠.

이 강의는 제가 만든 337프레임웍에 대한 설명입니다. 거기엔 제품과 역량, 사업 구성요소들을 파악하고 평가할 수 있는 항목과 그걸 순서대로 구성하는 원칙과 예제가 들어있죠. 프레젠테이션 매너, 작성방법과 같은 눈에 보여지는 피상적인 내용이 아니라 청중의 반응을 살피고 그에 따라 논리와 스토리를 전개하는 내적인 것에 대해 두 시간에 걸쳐 이론과 예제위주로 얘기합니다.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보고서 쓰기가 주된 일인 기획자들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5분만에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어려움
2. 표준 논리/스토리 전개의 체계
3. 스스로 사업계획을 진단하기
4. 기본 플롯으로 전개하기
5. 피칭덱 만들기

● 장 소 : 서울글로벌창업센터 컨퍼런스홀
● 일 시 : 2019. 3. 13(수) 19:30~21:30
● 참가비 : 3만원, 전액 참가자이름으로 기부됩니다 (우리은행 212-057541-12-003 김용석)

기부처 소개
모든 기부처는 기획재정부에 의해 지정기부금단체로 기부금 영수증발급이 가능하며, 기부모금액 및 활용 명세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 성소수자 위기지원 센터 (띵동)
https://www.ddingdong.kr
띵동은 2014년 12월부터 시작된,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신체적,정신적 안녕을 보장받고 성적지향 및 성별정체성에 대한 자아존중감을 바탕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카톡을 통한 위기상담, 거리이동상담, 띵동식당 등 각종 지원 활동들을 통해 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돕고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공간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계보고 : https://www.ddingdong.kr/xe/12003 )

2. 한국 미혼모 가족협회 (KUMFA)
http://kumfa.kr/
는 미혼모와 그 아이들의 법적, 사회적 권익 향상을 위해 2010년 만들어진 단체로, 다양한 프로그램(심리치료, 부모교육, 상담) 및 정기모임을 위해 그들이 사회에서 차별받지 않도록 돕고 있으며, 긴급거주공간인 '희망을 찾는 터(HEATER)' 를 설립, 양육 결정 후 긴급히 갈 곳이 없는 미혼모들을 위한 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계보고 : http://kumfa.kr/bbs/board.php?bo_table=B15&wr_id=14)

3. 한국 다문화청소년협회
http://www.kmcyouth.or.kr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복지활동을 지원하기 위헤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상담, 법률지원,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광범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 교복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활동을 늘리고 있습니다. 국제청소년 교류 멘토링 프로그램, 다문화 요리 교실 등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회계보고 : http://www.kmcyouth.or.kr/2017년-기부금-모금액-및-활용실적/)

4. 푸르메재단
https://purme.org
장애인을 위한 단체로 2005년 설립, 2015년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병원을 건립을 이뤄내며 '장애인이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한 사회' 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원 이외에도 재활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스포츠센터, 협력 출판사를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도서출판 활동, 장애청년들을 고용하여 운영하는 카페, 복지관 운영 등 장애인 전인재활 및 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회계보고 : https://purme.org/archives/foundation_type/financial-report-month)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reCAPTCHA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