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음도 섬데이 _ 6월 캠프
[2021, 볼음도 섬데이 6월 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2021년 6월 11일(금)부터 13일(일)

. 참가인원 : 개인 단위로 참가신청을 받습니다. (6월부터 변경)
. 참가비 : 25000원/인
* 참가비 계좌 : 신한은행 140-012-840155 기웃기웃협동조합

ㅁ 섬데이 개요
- 섬데이는 고구마 농사를 매개로 캠핑을 하고, 캠핑을 매개로 사람을 만나는 장입니다.
- 4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캠프가 열리며, 매회 2박 3일간 체류합니다.
- 농사일은 하루 2~3시간 정도 가볍게 하고, 나머지 시간은 볼음도를 산책하거나,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거나, 갯벌을 체험하는 등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 어린아이들이 참가해도 좋습니다.

ㅁ 숙박
- 캠핑을 기본으로 하되, 개인에 따라 인근의 게스트하우스 등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ㅁ 식사
- 2박 3일간 각 팀에서 준비하고,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눠 먹습니다.
- 코펠과 버너 등을 가져와 요리를 하셔도 좋습니다. 요리재료는 미리 다듬어 오시면 편리합니다.
- 일회용품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쓰레기는 모두 가져갑니다.

ㅁ 교통
- 강화도 선수선착장에서 볼음도까지 배로 하루 세 번 운행하며,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금요일 오전 8시 55분, 낮 12시 50분, 오후 4시 20분에 선수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배가 있으며, 섬데이 참가자들은 오전배를 권합니다. 나오는 날인 일요일에는 오후 2시 30분 배를 타고 나옵니다. (강화 선수 - 볼음도 배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선수선착장에는 2~30분 정도 일찍 도착하셔서 매표해주세요.
* 참고 : 삼보해운 http://www.kangwha-sambo.co.kr/

(개인차량)
- 개인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은 선수선착장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차량은 도선료가 비싸 굳이 볼음도로 가지고 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볼음도에서는 트럭을 이용합니다.
* 선수선착장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내리 1836

(대중교통)
- 서울에서 오시는 분은 3000번 버스를 타고 강화읍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온 뒤 터미널에서 7시 45분에 선수선착장으로 출발하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항구까지 약 50분 소요.
- 버스를 놓칠 경우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약 30분 소요, 요금은 18,000원 이상.

ㅁ 준비물
- 신분증(필수), 텐트, 침낭, 수저, 그릇, 코펠, 버너, 텀블러, 개인옷, 수건, 작업화, 슬리퍼, 모자, 먹을거리
- 볼음도 밤은 춥습니다. 물주머니 등을 챙겨오시면 좋습니다.
- 가급적 꼼꼼히 챙겨오시되, 부족한 것은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해결합니다.

ㅁ 기타
- 볼음도는 민간인출입통제 지역이라 신분증이 없으면 들어올 수 없습니다.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주세요. (여권, 주민증, 면허증 중 하나. 아이의 경우 여권 혹은 가족관계증명서)
- 자연에서 진행되므로 물, 화장실, 식사, 잠자리, 추위 등 도시생활에 비해 많이 불편합니다.
- 섬에 보건소가 있지만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응급환자의 경우 행정선을 이용하여 육지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응급대처를 해야 할 지병이 있다면 잘 살펴 참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 펜데믹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며 서로 조심하며 진행합니다.

참가자 *
연락처 *
소속
소속된 곳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볼음도 오는 시간 *
숙박 *
추천인 *
소개해준 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고, 아니라면 알게 된 경로를 알려주세요. ex) 지인 이름, 페이스북, 밴드 등
전하고 싶은 메시지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