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블루카본 국제 심포지엄
국제사회는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신 기후체제를 출범하고 국가별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7위 이산화탄소 배출국인 우리나라도 2030년까지 배출전망치(BAU) 대비 37%인 약 3억 톤을 감축하기로 발표했으나, 산림 등 육상에서의 온실가스 감축 한계로 해양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해양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국내 온실가스 배출 감축목표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블루카본 연구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국내에 풍부한 해양생태계 자원의 탄소 흡수∙저장능력을 새로운 온실가스 감축원으로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카본이란 갯벌, 잘피, 염생식물 등 연안에서 서식하는 식물과 퇴적물이 저장하고 있는 탄소로서 아직 협약상 정식 탄소흡수원으로 인정받지는 못하였으나, 제16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에서 국제 연구기관과 단체들이 블루카본 사업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국제사회에서 필요성과 타당성을 인정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블루카본 정책 및 연구동향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신규 탄소흡수원 인정을 위한 국제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심포지엄이 국내 블루카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

주제
기후변화 완화와 적응을 위한 해양생태계의 역할
(The Role of Marine Ecosystem in Climate Change Mitigation and Adaptation)
일시
2017. 10. 19(Thu) 11:00 - 18:00
성명 *
Your answer
소속 *
Your answer
직위 *
Your answer
전화번호 *
Your answer
이메일 *
Your answer
오찬참석여부 *
찾아오시는 길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 Royal Ballroom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