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과신대 콜로퀴움 참가신청서
판넨베르크가 들려주는 창조이야기
일시
2019.3.18. 월요일 저녁 7:30-9:30
장소
더처치 비전센터 5층 채플실 (관악구 쑥고개로 122, 서울대입구역 5분 거리)

* 오시는 길: https://bit.ly/2EnfTvU
* 강의 장소에는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오실 때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소개
2019년 첫 콜로퀴움은 20세기 가장 대표적인 현대신학자로 손꼽히는 볼프하르트 판넨베르트의 창조론을 소개받는 강의로 준비했습니다. 판넨베르크는 현대 자연과학이 제시하는 거의 모든 법칙과 원리들, 곧 진화론, 열역학 제2법칙, 인간원리, 상대성이론, 나아가 양자역학에 이르는 과학적 이론을 전통적인 삼위일체 신학 안으로 통합합니다. 이용주 교수님으로부터 현대 자연과학의 중심 내용을 포괄할 수 있는 판넨베르크의 창조론을 들어 봅니다.

* 온라인 등록도 가능합니다. 직접 콜로퀴움 현장에 오실 수 없는 분들, 지방이나 해외에 계신 분들은 생방송으로 콜로퀴움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을 하실 때, 온라인 수강을 선택해 주시면 강연 전에 미리 강연을 보실 수 있는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판넨베르크가 들려주는 창조 이야기>

1부 강연: "삼위일체 창조자와 그의 피조물로서의 세계" (이용주 교수)
2부 대담: 과학자와 신학자의 대화 (이용주 교수, 최승언 교수)

강사 소개
이용주 교수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연세대학교 신과대학(M.A.)과 대학원(Th.M.),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에서 공부하였다. 이후 독일의 마인츠, 하이델베르크대학에서 수학하였고, 튀빙겐대학에서 셸링 철학의 역사적 발전에 대한 신학적, 체계적 해석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Dr. Theol.)를 취득하였다. 독일의 De Gruyter 출판사의 TBT 시리즈에서 학위 논문을 출판하였고, 현재 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에서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번역한 책으로는 <편안한 침묵보다는 불편한 외침을>(새물결플러스)를 비롯해 여러 권의 책이 있다.

대담 패널 소개
최승언 교수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

서울대학교 천문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천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5년부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했고, 한국지구과학회 회장(2011) ,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원장(2001~2006) , 서울대학교 관악영재교육원 원장(2008~2016)을 엮임했다. 지은 책으로는 <천문학의 이해>(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을 비롯해 13권의 책이 있다.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