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3주기 전세계 추모 행동>
2014년 4월 16일.

모든 국민은 "전원구조"라는 언론의 보도를 믿으며 세월호에 탑승한 승객 모두가 무사히 돌아오길 간절히 기도하며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304명의 고귀한 생명은 끝내 아무런 구조를 받지 못하고 세월호와 함께 침몰하고 말았습니다.

3년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시신으로도 돌아오지 못한 9명의 미수습자가 있습니다. 여전히 세월호의 진실은 규명된 것이 없고, 이 끔찍한 참사에 대해 책임지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 긴 시간 동안 세월호 유가족들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슬픔을 가슴에 묻은 채 길거리 노숙은 기본이었고, 수백 리 길을 행군했으며, 정부 청사 앞에서 피케팅을 하고, 대통령과 국회 의원들에게 진상을 규명해 달라며 무릎을 꿇고 사정을 했으며, 목숨을 건 단식과 심지어 해외 곳곳으로도 달려갔습니다. 별이 된 자식들 앞에 미안하지 않으려 할 수 있는 건 무엇이든 해왔지만, 정부의 끈질긴 방해와 진상 덮기로 인해 진실 규명의 길은 소원하기만 하던 캄캄한 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유가족들의 끈질기고 굳은 진상규명의 의지와 국민의 힘이 합쳐 이제 그 캄캄한 어둠 속에서 빛이 보이려 하고 있습니다. 촛불을 든 200만 국민의 요구에는 무엇보다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알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이 대한민국이 안전한 국가로 갈 수 있는 초석이라는걸 모두 잘 알고 있어서 이겠지요. 그 길을 국민이 촛불을 통해 천명했고 이제 유가족들과 우리 모두 한뜻으로 바라던 진상 규명의 길이 비로소 시작되는듯합니다.

그날의 진실을 밝혀줄 세월호는 아직도 바다 한가운데 있습니다. 세월호를 조속히 건져 올리고 정부의 방해로 중단된 ‘세월호 특별조사 위원회’의 활동을 재개하는 것이야말로 진실에 다가서는 첫발일 것입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시작으로 끝나지 않고 끝으로 향해 갈 힘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겠습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진행될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모 소식을 알려주세요.
아래의 양식을 작성해 주시면 <세월호 참사 3주기 전세계 추모 행동> 공동 포스터와 map에 업데이트합니다.

<세월호 참사 3주기 전세계 추모 행동> map: goo.gl/BpE89L
<세월호 참사 3주기 전세계 추모 행동> 포스터:

집회 후 간단한 후기와 인증샷을 sewolglobal@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입력해 주신 내용과 사진은 Public에 공개될 예정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Email address
Country
Your answer
City
Your answer
Event Name
Your answer
Place/Address
Your answer
Date
MM
/
DD
/
YYYY
Time
Time
:
Event Description(설명 및 공지사항)
Your answer
Contact (Email/Phone/Contact Person/Facebook event or group)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