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헌법읽기 국민운동》의 정회원으로 가입해 주세요.
 안녕하세요?대한민국 헌법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의 준비위원은 이 땅의 모든 시민들이 소중한 헌법을 알고,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며, 다같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손바닥(작은 수첩) 크기의 헌법책을 만들어 온 국민들께 보급하고 있습니다.

손바닥 헌법책은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읽고, 헌법에 보장된 자유와 평등, 정의와 인권, 인류 박애의 정신이 생활 속에서 보장되고 살아 춤추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은
온 국민에게 대한민국헌법을 지속적·전문적으로 전달하고자하는 활동가들의 단체입니다.
헌법은, 국가를 지키고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지키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1가정 1헌법책을 목표로 '손바닥 헌법책'을 제작, 보급,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의 정회원으로 가입해주시어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우리 헌법을 읽고·알고·실천하게 하는 운동에 후원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은 비영리 민간단체로 대한민국 국민에게 우리 헌법을 알리고자
'손바닥 헌법책' 보급과 헌법 강의·토론·헌법 교육자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의 정회원으로 가입·후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회원 가입링크】 https://forms.gle/9QLoKi3cBUTiWt5P6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출범, 2016년』

2016년, 400여명의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준비위원은 3월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 및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추진위원대회'를 하며 온 국민들께 알렸습니다. 이후 시민들은 10일이 지난 후 3만권의 손바닥헌법책을 후원하고 1천명이 넘는 추진위원으로 확대되어 화답해 주셨습니다.

2016년 3월11일까지 동참해주신 800여명의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추진위원은 1919년에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최초의 헌법인 임시헌장을 위해 첫 의정모임을 한  4월9일  '왜 몰랐을까? 우리헌법! 함께 가자! 헌법따라 가자!
각계 각층 벗님들과 함께 헌법잔치와 결의식을 진행했습니다.

2016년 출범한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은
시민님들과 추진위원님들의 성원에 힘입에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헌법에 관심을 가지고 헌법을 실천하려고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Submit
Clear form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

Does this form look suspicious?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