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요루호스텔 <오늘도 1인분의 삶>
“혼자 살면서 매 끼니를 챙겨 먹는다는 것이 분명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그 과정 속에는 힘든 일만 있는 것도 아니다.
일상생활 속에 예술과 문화를 움터나게 하는 씨앗이 알알이 박혀 있음을 발견하게 되니
사실은 얻는 것이 더 많은 듯도 하다.

하루에도 몇 번, 평생을 먹는 밥은 생명을 유지하는 차원이나,
미각의 즐거움, 외식의 대상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 『혼자 집밥』, 짜잔, 북레시피, 2018



오늘도 조금 더 단단한 1인분의 삶을 꿈꾸시는 분!
다정한 보금자리와 정성스러운 일상을 돌보고 싶은 1인가구 여러분!
팝업요루호스텔 <오늘도 1인분의 삶>에서 우리 함께 고민해봐요.

한낮에 모여 익어가는 가을볕 아래에서 과일도 채소도 보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햇빛식품건조기>를 만듭니다.

차근차근 부지런히 손을 움직인 뒤에는 건조야채를 넣어 고슬고슬하게 지은 '영양밥'과
저마다의 식탁을 지켜주던 '반찬 한 가지씩'을 차려두고 <포트락 저녁식사>를 함께 나누어요.

깊어지는 가을밤에는 고요한 책방 테이블에 둘러 앉아 따뜻한 뱅쇼를 홀짝이며
'혼자집밥'에서 '같이 사는 삶'까지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는 <파자마 북파티>를 엽니다.

아침에 일찍 눈을 뜨면 천천히 자신의 속도를 되찾는 산책을 나가봐도 좋구요.


일시 : 2019년 11월 2~3일 (토~일, 1박 2일간) (대략적인 시간은 11/2(토) PM 01:30~11/3(일) PM 12:30)
장소 : 강화도 책방 시점 (https://blog.naver.com/seejum)
대상 : 일상을 잘 돌보고 싶은 1인가구
인원 : 6명 (선착순 마감)
참가비 : 10만원 (재료비 및 숙박비 포함) (만드신 건조기는 가져가시면 됩니다!)
문의 : 요루 7usanj@gmail.com



* 안녕하세요, 저는 '요루'라고 합니다.
일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해내는 멋진 마음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고픈 사람입니다.
더불어 그런 마음을 저마다의 표현 방식으로 세상에 빚어내는 친구들을 만나고 응원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자 '팝업요루호스텔'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름 *
Your answer
연락처 *
Your answer
이메일 (추후 상세 일정 등을 보내드립니다) *
Your answer
성별 (숙박할 방 배정 시 참고합니다) *
<1부 : 햇빛식품건조기>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특성상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제작 후 어떻게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ex. 1인가구 친구들끼리 모여 가꾸는 텃밭에 놓고 사용하고 싶어요! / 저희 집은 옥탑방이라서 문제 없어요! 등등) *
Your answer
<2부 : 포트락 저녁식사>를 위해 '우리집 밥상 지킴이'와 같은 반찬 1가지를 준비해오실 수 있나요? (레시피가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면 더 좋아요!) *
Your answer
<3부 : 파자마 북파티>에서 함께 읽을 책은 '혼자집밥 (짜잔 지음, 북레시피, 2018)' 입니다. 미리 읽고 나누고 싶은 문장과 이야기를 뽑아와주세요. (도서는 책방 시점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
팝업요루호스텔 <오늘도 1인분의 삶>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Your answer
신청 후 선착순에 따라 입금 안내 문자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