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서울함공원 견학 신청
[함께해요! 서울함공원 견학 안내 / 신청]

해군상관에 의한 성소수자 여군 성폭력 사건에 분노하는 당신!
서울함공원(한강 망원지구)에 함께 방문해서 함정의 특성과 이 사건 쟁점에 대해 함께 나눠요!

-----------------------------------------------------------------------

2018년 11월 8일과 19일에 걸쳐 고등군사법원은 성소수자 해군 여군에 대한 성폭력을 가한 가해자 2명에 대한 무죄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2010년 9월 당시 함정 포술장으로 근무 중이던 A(가해 당시 소령, 현재 소령)는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피해자를 지속적으로 성폭력을 가하였고 함정의 함장 B(가해 당시 중령, 현재 대령)는 피해자를 본인의 숙소로 부른 뒤 성폭력을 가했습니다. 현재 이 사건은 대법원, 3심이 진행 중입니다.

해군은 ‘한배를 탄 운명공동체’라는 강고한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 해당 사건 중 추행 피해가 주로 발생한 함정은 아주 좁은 격실로 구분되어 피해자가 가해자를 피하거나 적극적으로 저항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에 이 사건에 분노하는 많은 분들과 서울함공원에 방문해서 함정의 특성을 살피고
사건 쟁점을 나누며 함께 할 수 있는 액션 플랜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해군 상관에 의한 성소수자 여군 성폭력 사건에 분노하고, 함께 행동하고 싶은 분들을 기다립니다.

-----------------------------------------------------------------------

<행사 안내>
○ 일시 : 2019. 5. 10.(금) 오후 2시 ~ 5시 (예정)

○ 주관 : 해군상관에 의한 성소수자여군 성폭력사건 공동대책위원회

○ 장소 : 구립 망원청소년문화센터 지하1층 강당 (마포구 월드컵로25길 164, 이후 서울함공원으로 도보 이동)
* 장소 특성 상 부득이 장애접근성이 떨어짐을 미리 공지해드립니다.

○ 참가비 : 3,000원 (참가자 현금 지참)

○ 모집인원 : 40명

○ 견학 프로그램

- 14:00 참가자 확인
- 14:00 ~ 14:50 사건 및 쟁점 설명, 공유 / 탄원서 서명 안내
- 15:00 ~ 15:15 서울함으로 이동
- 15:15 ~ 16:30 표 배부 / 견학
* 견학 과정에서 함정 구조, 사건에 대한 질문이 생기실 경우 자유로이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 16:30 ~ 16:50 견학 후 질의응답
- 17:00 해산

○ 참여신청 : 아래 폼 작성, 제출

○ 문의 : 군인권센터 (02-7337-119, ARS 안내 2번)

참가 신청 양식
1. 신청자 성명 *
Your answer
2. 연락 가능한 연락처 *
(신청 확인 및 추후 행사 문자 안내를 위함이며, 행사 종료 후 개인정보는 폐기됨을 알려드립니다.)
Your answer
3. 서울함 견학에는 3,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참가비는 당일 티켓 결제의 편의를 위해 현금!! 지참해주세요! *
Required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