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ESM소비자평가 시스템
소비자평가센터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하단의 설문을 클릭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카카오 친구맺기 이벤트 http://goo.gl/1rn9V7
소비자평가받고 무한혜택 도전!
기존 고객이십니까? 신규 고객이십니까? *
ESM 소비자 패널평가 솔루션은?
Copyright ⓒ 2002~2015 본 평가는 코리아로컬푸드협회와 연맹(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비영리단체) & 소비자저널 (소비자 언론))과 공동으로 소비자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소비자중심 사회를 지향함과 동시에 명품기업을 발굴해 내는 평가목표를 지향합니다.
초당 옥수수
단옥수수·찰옥수수와 더불어 간식용 풋옥수수에 속하는 초감미종(超甘味種) 옥수수이다. 일반옥수수에서 변형된 변이종으로서 외국에서는 단옥수수로 묶어 취급하기도 한다. 배젖이 적어 건조된 종자 모양이 매우 쭈글쭈글하고, 납작하거나 길쭉하다. 무게도 단옥수수보다 가볍고, 발아율도 70~80% 정도로 낮은 편이다. 그러나 당분의 함량은 단옥수수가 8~10%인 데 비하여, 초당옥수수는 23~30%로 2~3배나 높다. 수확한 뒤 당도를 유지하는 기간도 더 길고, 저장력이 뛰어나 단옥수수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먹을 수 있다. 씹는 질감이 설컹거리며 덜 익은 듯한 느낌이 드는 특성이 있다.우리나라에서는 1982년 하니반탐9라는 품종이 수입되어 처음으로 재배된 이래, 1992년 국내 육성 품종으로 초당옥1호가 개발되었고, 2003년 감미옥 등 3종의 신품종이 개발되었다. 이밖에 칵테일86, 칸벨라90 등의 수입 품종이 있다. 초당옥1호는 조생종이고, 수입종들은 대부분 중생종이다. 재배 작형은 극조기 비닐하우스 이식재배와 터널 이식재배, 비닐멀칭 직파재배, 보통 직파재배 등이 있다. 단옥수수는 생식용을 비롯하여 통조림 가공용이나 냉동용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데 비하여, 초당옥수수는 너무 달아서 통조림으로 가공되지는 않고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이용된다. 수확한 뒤 곧바로 이용하는 것이 단맛도 높고 신선도도 좋다. 익혀 먹을 때는 물에 삶지 말고 수증기로 쪄야 단맛이 저하되지 않으며, 설탕이나 소금 등의 첨가물을 넣으면 특유의 맛과 향을 잃게 된다.[네이버 지식백과] 초당옥수수 [Super sweet corn, 超糖─] (두산백과)
초당옥수수 관련 동영상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