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修心團> 新入團員 募集 (신입단원용 신청서)
수심단 신입단원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정독하시고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는 지금 세상에 없던 변화를 경험하며 불확실한 것들로 가득찬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꾸준한 정진을 통해 온전한 나로 존재하기 위한 훈련공동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내 마음의 주인으로 더욱 나답게 존재하기 위해. 나와 내가 만나고, 나와 네가 어우러지고, 나와 그것이 하나되고, 모두가 연대하여 함께 살아가고 성장하는 아름다운 지구별을 꿈꿉니다. 수심단에 입단하여 맑은 영혼, 밝은 마음을 갖도록 수련하며 배움을 나누는 공동체 훈련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 마음공부의 여정을 함께 합니다. 동지로서, 도반으로서, 가이드로서, 코치로서 서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한마음 공부를 지향합니다. 마음 체육관에서 마음의 근육을 키워나가십시오. 아무리 좋은 공부도 정해진 기간이 끝나면 소위 약발?이 떨어집니다. 개인의 간절함에 따라 그 기간의 차이가 있을 뿐… 쌓여가는 수료증과 자격증은 동기부여와 성취감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지지만, 그것들은 결국 이 다 무어꼬!라는 화두로 꽈리를 틉니다.
 
☯ 그렇습니다! 그저 카르마!를 끊고 환골탈태하겠다는 강력한 결심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꾸준히 정진하는 것입니다. ‘노력은 거미줄을 쇠사슬로 만든다’는 중국속담처럼 지금의 작은 날개짓은 내일의 태풍으로 변할 것입니다.
 
☯ 이왕 가는 먼 길. 빨리 가려면 혼자 가지만, 멀리 가려면 손잡고 함께 가길 희망합니다. 함께 훈련하며 장field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것은 수직상승 할 수 있는 동력을 만드는 일입니다. 마음 훈련은 고시공부가 아닙니다. 고시원에 박혀 외딴섬처럼 공부하던 존재들은 대부분 에고Ego만 커져 큰 사고를 일으키는 주인공이 되기도 합니다^^. 친구는 경쟁의 대상이 아니라 도반이자 스승입니다. 우물터의 아낙네처럼 함께 모여 일해야 하고, 장터간 아제처럼 시끌벅적 떠들어야 참 배움이 일어납니다.

☯ 세상에는 우리를 돕는 많은 도구가 있습니다. 허나 싯다르타의 이야기처럼 이런 도구는 궁극의 목적이 아닙니다. 강을 건넜으면 뗏목을 버려야 합니다. 修心團수심단에서는 인류의 행복, 나아가 아름다운 우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들을 하나씩 경험하며 우리 삶에 접목하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 우리의 훈련은 고전과 과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천천히 허나 긴 호흡으로 훈련합니다. 그 첫걸음은 노자의 도덕경과 주역을 기반으로 스트레칭하고, 켄 윌버의 통합이론으로 스쿼트 훈련을 하려 합니다. 당분간 현란한 손재주를 요하는 마법보다는 탄탄한 하체를 단련하는 훈련을 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홉킨스, 에트하르크 톨레, 네빌 고다드, 스타니슬라프 그로프 등을 천천히 하지만 깊게 소리 내어 강독하고 함께 명상 할 것입니다.
 
☯ 명상이라고요? 그럼요… 명상입니다. 우리가 함께 하는 명상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숨’을 잘 쉬기만 하면 됩니다. ‘숨’을 잘 쉬면 몸과 마음의 ‘쉼’이 편안해 지고, ‘숨’과 ‘쉼’이 잘 어울리면 ‘삶’이 살아 납니다. 함께 해서 서로 ‘울리면’ 우리는 ‘어울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修心團수심단 단원들의 마음훈련은 그 시작은 있으나 끝은 없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다만, 너무 긴 호흡은 숨이 막힐 수 있으니 중간 중간 끊어가는 ‘쉼’이 있을 것입니다. 1년 단위가 참 좋아보이지만 그래도 끊어 갑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상반기-하반기로 단원모집을 합니다. 수료란 게 없으니 기수가 있지 않습니다. 그저 언제부터 하셨는지, 얼마나 하셨는지 시기와 기간만 있습니다. 시즌III 훈련은 2021년 1월 31일 시작하여 2021년 6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이후 잠시 휴식하고 또 훈련이 이어집니다. 계속 반복되는 과정이 아니라... 매번 함께 진화해 나가는 과정입니다. 추후 기초체력이 좋아지면 365일을 주기로 나갈 것입니다. 비록 시작은 바닥을 내려보며 내딛는 작은 걸음이지만 방향은 지구와 우주를 향해 힘차게 나아갑니다.

☯ 修心團수심단 은 장field을 함께 만들기에 중도 입단은 어렵습니다. 일요일 저녁은 한 주를 마감하고 새로운 주를 시작하기에 참 좋은 시간입니다. 몸과 마음의 정정함을 함께 훈련하여 動中靜동중정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온라인에서 만나 함께 배우고, 일상활동에서 매일 스스로 훈련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다시 온라인에서 함께 나눕니다. 처음엔 다 함께, 장field이 커지면 서로가 코치가 되며 팀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온라인 수업이 6개월간 50시간 가량이지만, 매일 명상/묵상/침묵의 성찰을 20분씩은 의도적으로 하게 되니 실제 훈련 시간은 훨씬 더 많습니다. 오프라인 만남도 있습니다. 공개과정이지만, 수심단 활동단원에게 가장 먼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소정의 참가비가 있다면 수심단 단원들은 특별 조건으로 참여할 수 있게 디자인 될 것입니다. 또한 함께 책을 소리 내어 강독하고 명상합니다(공동의 장 field 을 통해 함께 나아갑니다). 같은 책을 읽고 마음공부의 이론적 지식을 학습합니다. 그 외에도 많은 기적 같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입단 후 활동단원이 되시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임 그리고 하루 20분, 마음의 주인이 되기 위해 에너지와 시간을 자신에게 투자하셔야 합니다. 꾸준히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와 간절함이 있는 분을 단원으로 모십니다. 수심단원으로 처음 활동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입단비가 있습니다. 입단비는 평생 1회 납부하며 평생회원이 되십니다. 만약, 기간별 진행되는 교육훈련에 참가하시면 활동단원이 됩니다. 또한 1,2기에 진행된 40여개의 고전강좌 영상을 까페에서 리뷰하시며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심단은 많은 어르신들께서 고문으로 지원해 주십니다. 도서출판 정신세계사를 창업하셨고 오랫동안 월간 정신세계를 발간하셨던 송순현 원장님 등 대한민국의 정신적 리더들께서 함께해 주시며 후원해 주실 예정입니다.

☯ 수심단에 참여하는 자격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신청서를 정성으로 쓰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다만 불특정 다수가 신청서를 제출한다고해서 입단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수심단은 모든 이를 위한 훈련공간을 지향하지 않기에 그렇습니다. 창립 단원의 추천을 통해서만 입단이 가능합니다. 함께 장field을 만들어가는 것에 대한 에너지 차원에서 그렇습니다.

작성 후 제출해주면 입단절차는 개별적으로 안내를 다시 해드립니다. 자세한 문의는 <구르는 천둥>에게 하십시오. 수심단을 위해 사용하는 전자메일은 quantumawakener@gmail.com 입니다.
고맙습니다. _()_

수심단의 퀀텀점프를 준비하면서
2021년 1월 01일 새해 아침
<구르는 천둥>, <째리>, <평온한 액터정>, <지혜로운 바람>, <바람의 이야기> Dream

* 시즌3 훈련시작은 2021년 1월31일 입니다.
** 신입단원께서는 2021년 1월 24일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가해주십시오. 시간은 20시~22시 입니다.
*** 신입단원 모집마감 기한은 2021년 1월 24일까지 입니다.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제목 없음
Nex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