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인권 조례 실태조사 발표회
비온뒤무지개재단에서는 성소수자 혐오에 의해 인권도시정책이 어떻게 무력화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전국 243개 지자체의 인권 조례 제정 상황을 살펴보는 실태 조사를 2019년 하반기 동안에 실시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19일(목) 저녁 7시에 국가인권위원회 배움터(저동빌딩 10층)에서 조사결과를 발표합니다. 발표회에는 본 조사의 책임연구원인 시우 (<퀴어아포칼립스> 저자) 님이 그간의 현황 조사 과정과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인권조례, 문화다양성조례, 민주시민교육조례까지 모두 제정이 철회되고 무산되는 과정을 겪은 부천의 상황을 이란주 아시아인권연대 대표님이 발표 해주실 예정입니다.

인권조례 제정, 개정, 폐지 과정에 종교에 기초한 혐오 세력들이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인권조례 뿐만 아니라 성평등/양성평등 조례, 청소년 노동인권조례, 문화다양성조례, 민주시민교육조례 그리고 학생인권조례까지 수많은 조례의 제정과 개정이 모두 무산되거나 개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 정확하게 어떤 일들이 어떤 흐름으로 일어나고 있는지 그동안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하고, 모든 국민이 평등하게 인권을 누리는 민주주의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우리의 고민을 나누어보고자 합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양식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취재를 희망하는 언론의 경우에는 사전에 비온뒤무지개재단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rainbowfoundation.co.kr@gmail.com / 02-322-9374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닉네임(또는 이름)을 알려주세요. *
참가신청하신 분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추가적 연락을 위하여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는 행사연락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비온뒤무지개재단이 마련한 발표회에 참석 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19일(목) 19시, 국가인귄위원회 배움터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ubmi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