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독교여성상담소 세미나
기독교여성상담소와 이화목회상담센터가 공동으로 하반기 세미나를 주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성폭력 피해자를 신앙적으로 돕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대다수의 교회가  성폭력 피해자에게 적절한 위로와 지원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피해자는 성서를 읽을 때마다 혼란과 심적 동요를 경험하지만 교회의 가부장적 설교는 피해자로 하여금 하나님이 가해자의 편이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피해자의 편에 서시며 피해자를 위하신다’는 관점으로 성서를 바라보면 성서에서 피해자 치유를 위한 자원들을 발굴해낼 수 있습니다. 
성서에는 기존의 수동적인 피해자 서사를 깨고 피해자가 주체가 되어 성폭력 사건을 해결해나갈 수 있게 하는 창조적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피해자를 위한 예배와 성서 읽기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성폭력 피해자를 돕는 일에 관심 있는 목회자와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3년 8월8일 
기독교여성상담소 소장 채수지
~~~~~~~~~~~~~~~~~~~~~~~~~~~~

 주제: 우리를 위하시는 하나님-성폭력피해자에서 영웅이 된 성서의 여성들

 강사: 정희성 교수(이화여대 목회상담학, 여신협 실행위원)

 일시:  10월 5일 (목) 오후 2시

 장소: 줌(ZOOM)

 문의: 02)365-4276, 010-2511-5630

 공동주최: 기독교여성상담소 & 이화목회상담센터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이름 *
소속
연락처 *
이메일
강사님께 혹은 관련 주제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적어주세요.
기독교여성상담소에 하고 싶으신 말(응원의 메시지, 추후 활동에 대한 제안, 기대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
Required
Submi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