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어린이날 맞이_장난감 액션! <여자 아이는 "엄마"로만 자라지 않는다" 장난감 바꾸기 액션에 동참해 주세요!
“ 00이의 엄마가 되어주세요”
“ 엄마, 나도 세탁기 돌렸어요! 빨래하고 다림질도 해야지~”
“나도 엄마처럼 청소기 돌릴래요.” “엄마 나도 멋진 청소기 있어요!”
“나도 나도 엄마 할래요.”
...

- 장난감 광고 문구 내용 중-


요리, 빨래, 아이/동물 돌봄, 청소 등 여자 어린이 역할놀이 장난감의 대부분이
"엄마놀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모델 역시 여자아이 입니다.

이외에도 여자 아이용 장난감으로 화장품, 네일, 헤어아트 등 외모 꾸미기와 관련된 장난감이 대부분 입니다.
심지어 키즈 코스메틱이라는 화장품 코너가 따로 있을 정도!

물론 성별 구분 없이 레고나 건담, 뽀로로 등을 구입할 수 있죠.
하지만 여아 대상의 장난감 다수가 가사노동, 외모 꾸미기와 관련된 것이라면?

장난감의 세계에서
남자아이는 (가사노동을 제외한) 다양한 활동과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여자아이는 가사노동전담자, 엄마, 꾸미고 가꾸는 “젊은 여성”으로만 존재합니다.


여자 아이는 “엄마”로만 자라지 않습니다.
외모 꾸미기는 당연한 게 아닙니다.

그래서 시작합니다.

#5월5일_어린이날맞이_장난감액션
#장난감을_바꾸자
#나는_000_장난감을_원한다


[참여방법]

1. 구글링크를 통해 성차별을 강화하는 장난감에 대한 의견, 어떤 변화를 원하는 지, 장난감 회사에 요구하고 싶은 내용 등을 남겨주세요!

2. #장난감을_바꾸자 해시태그와 함께, “나는_000_장난감을_원한다”에 000을 채워서 올려주세요.
ex) 나는_화장안한바비_장난감을_원한다/ 나는_핑크파랑구분없는_장난감을_원한다.

* 대형 장난감 회사 몇몇 곳에 변화를 촉구하는 <제안서>와 함께 여러분의 의견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1. 성역할을 강화하는 장난감에 대한 나의 의견,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장난감 회사에 요구하고 싶은 내용 등을 적어 주세요! *
Your answer
2. 이러한 의견을 전달하고 싶은 장난감 회사가 있다면 회사명을 적어주세요!
* 회사명 및 해당 제품명을 함께 적어 주시면 좋습니다.
Your answer
3. 그밖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