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사진축제 강연 신청 - 손이상 <순례의 증거>
일시 : 2019년 10월 13일 오후 4시 부터

장소 :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2층 <RESEARCH SHOW>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2.3동 동일로 1238)

문의 : (+82) 010-7588-7544 seoulphoto2019@gmail.com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시각이미지들은 이미지 생산주체들의 자기 존재 확인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가진다. 더 우아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인스타그래머들은 스스로 예쁘고 멋져 보이려고 사진을 찍어 올린다. 그렇게 생산/유통되는 사진 가운데 특히 여행사진은 당사자가 특정 장소에 다녀왔다는 증거물로 기능하므로, 사람들은 여행지에서 자신의 행적을 증명하기 더 좋은 배경공간을 취사 선택한다. 그것이 이른바 인증샷이다. 여기 남북한을 다녀간 사람들이 있다. 남한에 다녀간 사람들은 남한 사람들이 주로 상상하는 자국의 이미지와 사뭇 다른 풍경을 적극적으로 발견한다. 북한에 다녀간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이들 뒤에 펼쳐진 남북한의 풍경을 비교하면 관광객들이 두 나라의 수많은 풍경들 가운데 어떤 풍경을 주로 선택하는지, 그리고 오늘날 그 두 나라의 이미지가 타자에 의해 어떻게 재현되는지를 알 수 있다.


손이상은 짤방 수집가. 86 기가바이트의 강아지 사진과 11 기가바이트의 팬더 사진을 가지고 있다. 주로 모으는 짤방은 전세계의 동물 사진과 건축물 사진이다. 부업으로 기록 사진을 찍는다. 부부업으로 공연기획을 하고 부부부업으로 한국일보에 칼럼을 연재한다. 부부부부업으로 서울민예총의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한국민예총 이사를 지냈다.


* 강연장이 협소한 관계로 선착순 60명까지만 신청을 받습니다.
참석하는 분의 성함을 알려주세요.
Your answer
참석하는 분의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