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대담] 차별금지법 제정의 의의와 보완과제는 무엇인가?
지난 6월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차별금지법>을 대표 발의하고 국가인권위원회가 <평등 및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과 법률 시안을 제출한 이후, 차별금지법 제정 관련 논란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기독교 내에서도 이웃 사랑의 관점에서 차별금지법을 찬성해야 한다는 입장과 차별금지법이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을 하지 못하게 하는 등 종교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반대해야 한다는 입장이 맞서고 있습니다.

이에 기윤실은 현재 제출된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시안의 내용과 그 동안 교계에서 제기된 문제들의 타당성을 촘촘히 검토해보고 어떤 부분을 어떻게 보완하는 것이 좋을지 논의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원래는 찬성과 반대 입장을 가진 패널들을 모시고 토론 형식으로 진행하려고 했으나 패널 섭외에 어려움이 있어 차별금지법 관련 회원들의 질문을 모아 전문가의 답변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윤실 홈페이지( https://cemk.org/17853) 에서 차별금지법안(장혜영의원 대표발의)과 평등법시안(국가인권위원회)을 올려놓았으니 내용을 살펴보시고, 본 페이지 하단에 궁금한 질문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담 일시 및 순서
- 일시 : 2020년 9월 12일(토) 11:00-12:30
- 순서
11:00-11:30 기조발제 '차별금지법 약사와 2020년 법안 분석' (박종운 변호사)
11:30-12:30 질의응답

▶ 아래칸에 '차별금지법'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 문의 02-794-6200 cemk@hanmail.net
▶ 질문하기 *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