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름 - '서클타임'으로의 초대
안녕하세요?
원’으로 앉아 협력하며 재미있게 서로 배우는 ‘서클 타임(Circle Time)’ 워크숍에 초대합니다.

‘서클 타임(Circle Time)’은 ‘원’으로 앉아 협력하며 서로 배우는 모델로, 약한 관계를 강화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선물하는 ‘회복적 생활교육’의 좋은 수업모델입니다. 이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책상과 의자를 일렬로 놓고 앉아 한 곳만 보고 듣는 기존의 구조화된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와 학생이 함께 ‘원(Circle)’으로 둘러앉아 대화와 놀이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감정적 능력을 발전시키는데 있습니다. 또한 ‘자아존중, 타인배려, 의사소통과 감정 다루기, 신뢰와 협력, 갈등과 문제 해결, 사회적 정의와 비폭력적 행동’ 등 다양한 주제들을 담지하고 있으며 재미와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그 누구도 배제하거나 소외시키지 않고 서로 지지하며 배우고 성장하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관련하여 '비폭력평화물결'에서는 2011년부터 사회감수성교육(SEL; Social & Emotional Learning)이라 소개된 자료들을 번역하며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미 영국이나 미국 등지에서 90년대부터 정식 교육과정으로 그것을 ‘서클 타임’이란 그릇에 담아내 온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014년부터 ‘연구 모임’을 통해 관련 책자들을 번역․정리하였고 자체시연과 피드백을 통해 한국적 매뉴얼을 다듬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이 모델이 확산되고 정착되어 약자에 대한 괴롭힘과 이기적이고 폭력적인 행동이 줄어들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안전한 공간이 만들어져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5년 말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이루어진 서클타임 1,2,3회차 워크샵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회복적 생활교육에 다가가고 싶으신 모든 분들'과 '서클 안에서 배움을 경험하시고 싶은 분들'을 이 배움의 장으로 초대합니다.

<안내사항>

주제 : 서클 타임 3 - 우리 공동체를 돌보는 서클타임(사회정의, 왕따)

일시 : 2018년 9월1일 토 오전 10 - 오후 5:00 (중식 포함)

장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5-3 대신빌딩 2층

신청 : 온라인신청서 작성 후 참가비 입금 (아래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고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인원확인과 안내메일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으니 조금 어려우시더라도 꼭 온라인 신청서로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참가비 : 회당 8만원 (서클타임2,3 동시 신청가능)
입금계좌 : 신한 140-012-201660 (사회적협동조합 평화물결)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