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돈의 기쁨과 슬픔’에서는 독자님들의 돈 공부 방법에 대해서 들어봤습니다. 독자님들이 보내주시는 날카로운 피드백과 질문들이 탄탄한 배경지식에서 나오는 거구나 싶었답니다. 자기에게 맞는 방식으로 돈 공부를 하고 있는 독자님들, 정말 멋집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돈 공부는 방법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죠. 어디서부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분명 많을 거예요. 어피티 머니레터를 열심히 구독하고 있지만, 아직도 경제, 금융이라는 얘기가 나오면 움츠러드는 분들도 있으시죠. 당연히 그럴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어려운데 그걸 설명하는 용어마저 어려워서 시작할 엄두를 못 낼 수도 있고, 다양한 플랫폼 속에 넘쳐나는 정보의 바다에서 길을 잃었을 수도 있어요. 또 학교 다닐 때처럼 교과서 속 시험 범위가 있는 것이 아니니, 어떤 목표를 세워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어려울 수도 있죠.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알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어요. 여러분에게 경제, 금융 공부가 어려운 이유를 알려주시면, 어피티가 족집게처럼 풀어드릴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거 나만 모르나’하고 부끄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구마구 알려주세요!
참여 기간: 2020.8.25(화)~2020.8.28(금)
참여 대상: 어피티 머니레터 구독자
📩 문의:
moneyletter@uppity.co.kr📎 머니레터 구독 링크:
https://uppi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