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밤 23:00시, 누군가의 글이 랜덤으로 나에게 전해진다면?]
안녕하세요, 저는 IT벤처창업동아리 SOPT에서 IT 프로덕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글을 통한 '건강한 연결'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연결은 보여주기 식의 공유와 과한 연결없이 각자의 삶이 더 뚜렷해지도록 돕는 모든 과정이에요. 그래서, 다양한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타인의 세상과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장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나와는 다른 삶이 녹아든 글을 보며 '오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또 어떨 때는 '이렇게까지 나랑 비슷하다고?'라고 느낄 때도 있더라고요.
글에는 우리 자신이 깊게 녹아들고, 진짜 '내'가 드러난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글은 진짜 연결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리라고 믿습니다. 다만 글이라는 것이 본디 읽기에 지루하고, 쓰기에는 엄두가 나지 않는 것 같아요. 기나긴 퀄리티 좋은 글을 쓰는 것도, 읽는 것도 부담이 되곤 하죠.
📌그래서 저는 재밌는 글쓰기를 함께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매일 밤 23시, 글을 통해 나의 하루를 전하고, 다른 사람의 하루를 받아보는 서비스를 먼저 체험하실 분들을 찾고 있어요.
❤️ 이런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요
✔️나의 하루를 돌아보고, 글을 잘 쓰기 위한 가이드라인과 토픽이 제공돼요
✔️일주일 간 짧게라도 차곡차곡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일 수 있어요
✔️나와 접점이 없던 다른 사람의 글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 누가 참여하면 좋을까요?
✔️데일리 회고를 딱딱하지 않은 방식으로 진행하고 싶은 사람
✔️글쓰기를 습관으로 두고 싶은 사람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깨달음을 글을 통해 엿보고 싶은 사람
✔️매일 밤, 새로운 글을 받아보는 새로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
💛어떻게 진행되는 체험인가요?
1. 신청서를 작성해서 선정된다면 오픈채팅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2. 오픈채팅방으로 데일리 회고 / 일기를 위한 가이드라인과 토픽이 제공됩니다
3. 매일 22시 30분까지, 나의 하루를 짧게 정리하고, 회고하는 글을 쓰고, 운영자에게 보냅니다(길지 않아도 되고, 유치해도 괜찮아요)
4. 글을 쓴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새로운 카톡방을 통해 서로의 글들을 보내드립니다!
5. 자유롭게 서로의 글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 과정은 필수는 아닙니다!)
6. 총 7일간 진행되며, 마지막 날, 7일간의 참여자 본인의 글을 아카이빙해서 보내드립니다
7. 7일 후 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참고사항
✔️글을 쓴 날에만 다른 사람의 글을 볼 수 있어요
✔️ 잘 쓰고 못 쓰고는 중요하지 않아요! 나를 듬뿍 담은 짧은 글이면 충분해요
✔️ 매일매일 저의 글도 올라간답니다!
📍신청기간 : ~ 4월 10일 (수) 오후 11시 59분
📍서비스 체험기간 : 4월 11일 (목) ~ 4월 17일 (수)
💙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주시면 체험자를 선정하여 4월 11일 오전 중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Q. 어느 정도의 글을 써야 하는 건가요?
A. 짧게는
"부족함을 인정하는 사람이 가장 멋있고, 발전 가능성이 많은 사람 아닐까? - 언제나 겸손하신 교수님을 보며 느낀다"
조금 길게는
"실패 가능성이 높은 일에 도전하는 삶을 산다는 것은 ?
인생에 O가 많이 쌓이는 것을 경계해야 해요. 진심으로 원하는 무언가를 위해 과정에 대한 합리화없이 노력했을 때 성장하는 것 같아요. 그 과정에서 쌓인 X들을 단순히 실패로 묻어두는 것이 아니라, 나의 소중한 자산으로 바꾸어 또 다시 도전하는 그 일련의 과정 자체가 삶 아닐까요?"
이런 짤막한 글을 써주시면 된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일상에서 얻은 배움을 서로 주고받을 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세상을 볼 수 있을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