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 워크샵 [말하기 시작한 우리는]
#스쿨미투 이후, 고발자들의 삶은 어떠할까요? 많은 이들이 ‘스쿨미투 이후, 변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가해교사가 제대로 처벌되지도, 학내 문화가 바뀌지도 않은 현실은 절망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말하기 시작한 우리는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말하기를 혼자만 시도하지 않았다는 것은 큰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성폭력 피해자들은 ‘피해’에 대해 거듭 말할 것을 요구받습니다. 이제는 ‘피해사실’을 넘어, 우리가 경험한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또한 각자의 자리에서 고발을 이어온 고발자들이 서로의 존재를 만나고, 위로를 얻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이에 전국 각지의 고발자들이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경험을 되짚어볼 수 있는 네트워킹 워크샵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워크샵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각자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여성주의 타로상담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카드와 교감하며, 어떤 감정이든, 경험이든, 각자의 과정을 풀이하는 방식이겠습니다. 상담 이후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고발 당사자들이 생각하는 학내 성폭력 해결을 위한 대책이 무엇인지 들어보고자 합니다. 타로상담의 일부와 설문조사 결과는 참여자 분들의 동의를 거쳐, 보고서로 작성될 예정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UN아동권리위원회에 제출되어, 대한민국 정부에 스쿨미투 고발에 대한 제대로 된 해결을 요구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 일시: 7월 20일(토) 오후 6~9시
- 장소: 서울 인근 (일부 교통비 지원 가능)
- 프로그램: 고발자 교류 및 여성주의 타로상담 (120분), 설문조사 참여
- 주최: 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위티'

* 해당 워크샵은 여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스쿨미투, UN에 가다 2] 프로젝트의 일부로 진행됩니다.

스쿨미투 운동에 참여하셨나요?
스쿨미투 고발자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입니다.
이름 *
본명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Your answer
전화번호 *
날짜 확정 및 장소 공지를 위해서입니다.
Your answer
하고 싶은 말
네트워킹 워크샵에서 나누고 싶은 이야기, 걱정되는 점 등을 공유해주세요. 서툴지만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