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 특별수사단 설치를 위한 국민 서명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 특별수사단 설치를 위한 국민서명>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는 2019년 3월23일(토)부터 청와대•정부에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 특별수사단 설치를 위한국민서명>을 시작합니다.

본 서명은 청와대의 결단으로 검찰이 세월호참사 수사에 나설 때까지 계속 할 것이며, 본 서명을 취합하여 청와대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참사로 목숨을 잃은 304명의 승객들이 집요하게 “가만있으라”는 방송 때문에 탈출시기를 놓치고 차가운 바다에서 죽어갈 때, 내 아이와 가족을 위해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던 저희는 구조를 책임져야 할 정부의 대처를 믿고 아이와 가족을 만날 시간만 하염없이 기다렸습니다.

배가 어떤 이유로 급변침과 침몰을 했건 승객들은 탈출하고 구조될 시간과 여건이 충분했지만 정작 구조의 책임이 있는 해경과 정부는 구조를 위한 어떠한 시도조차 하지 않았고 오직 승객들을 버리고 도망치는 선원들만 표적구조했을 뿐입니다.

우리가 전혀 납득할 수 없는 참사 당일의 상황 이면에는 청와대-해경 지휘라인은 물론 국정원, 기무사 등 정보기관과 해군까지 연관되었거나 개입했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매우 이상한 세월호 급변침의 원인을 무리하게 과적, 조타미숙으로 단정지어버린 검찰과 기관고장으로 몰아가는 해피아 그리고 온갖 증거를 조작하고 은폐한 정부와 진상조사를 집요하게 방해하고 탄압하는데 앞장선 청와대‧국정원‧기무사가 이러한 판단의 근거이자 증거입니다.

이들에 대한 수사는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만으로는 불가능하며, 검찰이 수사에 나서야만 진실을 밝힐 수 있습니다.

특히 세월호참사 당일 청와대의 이해할 수 없는 대응의 실체를 밝히는 것이 진상규명의 키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대통령 직무대행 황교안은 관련 기록을 대통령기록물로 지정해 은폐해버렸고, 이 기록을 공개하라는 요구에 법원은 공개불가라는 판결로 진실은폐세력의 편에 섰습니다. 그러나 이는 반드시 진상규명을 하겠다고 약속한 현 청와대와 정부의 의지와 결단에 따라 당장이라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세월호참사는 해상교통사고일 뿐이라는 박근혜정권의 거짓프레임 씌우기가 여전히 작동하면서 살인범죄인 세월호참사 수사를 가로막고 있는 지금,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완수하고 2014년 4월 16일 이전과 다른 미래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 책무인 촛불정부, 촛불대통령이 결단하고 나설 때이기에 다음과 같이 국민의 뜻을 모아 전달하려고 합니다.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명
◆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3대 과제 ◆


1. 해경은 왜 선원들만 표적구조하고 승객들에게는 구조시도조차 하지 않았는가?


2. 과적․조타미숙․기관고장으로 설명할 수 없는 세월호 급변침과 침몰의 진짜 원인은 무엇인가?


3. 박근혜정부‧황교안은 왜? 7시간의 행적을 30년간 봉인하고 그토록 집요하게 증거를 조작‧은폐하고 진상규명을 방해했는가?


세월호참사는 스스로 살 수 있었던 304명을 정부가 죽인 살인범죄입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청와대 ‧ 정부에 요구합니다.

1. 정부는 <세월호참사 특별수사단>을 설치하십시오!!


2. 정부는 <세월호참사 특별수사단>을 통해 국정원 ‧ 기무사를 즉각 수사하고,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와 공조 ․ 수사하여 살인자를 찾아내 처벌하십시오!!


3. 정부는 ‘세월호참사 당일 박근혜 7시간 문서’ 공개를 거부한 사법부를 개혁하고, 문서를 즉각 공개하십시오!!


(사)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 가족협의회

성명 *
Your answer
주소(읍 / 면 / 동까지) *
Your answer
남기고 싶은 말
Your answer
(사)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문의
- 대표 전화 031-475-5378
- 메일 sewolsamu@gmail.com

*본 서명지는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에서 취합하여 청와대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