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예방 법정교육 설문지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성평등상담실입니다.

온라인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성실하게 이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설문지는 온라인 예방교육을 이수하였음을 확인하는 한편, 교육을 통해 폭력 예방 인지 수준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설문지는 총 10개의 O, X 문항과 교육 이수자의 정보를 적는 부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문항에 응답하신 뒤, 교육 이수자의 정보를 꼭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이수자의 정보를 기입하지 않으시고 설문지를 완료하실 경우, 교육 이수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육 이수자의 정보는 교육 이수자 통계를 위한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1. 성 행동에 있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지 않는 것은 성폭력에 해당한다.
2. 아무리 친한 사이일지라도 스킨십에 대한 성적자기결정권은 시시각각 다를 수 있으므로, 연인 사이의 성행동에도 서로의 동의가 필요하다.
3. 성폭력은 남녀의 문제가 아닌 '사람' 사이의 문제이므로 일상화된 관행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
4. 사람을 성적으로 비유하고 성적 대상으로 여기는 발언들은 상대방에게 성적 모욕감을 줄 수 있으므로 성적자기결정권을 침해하는 언어폭력이다.
5. 개인이 존중 받아야 하는 물리적, 신체적, 정서적 영역인 '경계'를 침해하는 것은 성폭력이 될 수 있다.
6. 성희롱 및 성폭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를 때는 교내 성평등상담실로 문의한다. (학생회관 218호 / 031-201-2352)
7. 성매매는 개인적 선택의 문제를 넘어선 사회 구조적인 문제이다.
8. 성매매는 인신매매, 강간, 협박, 가족파괴 등 사회문제로 확대 재생산 될 위험성이 높다.
9. 신체적인 폭행 이외에 말로 상처 주는 행위, 경제적 학대, 약속 안 지키기, 물건 던지기 등의 언행은 가정폭력에 해당하지 않는다.
10. 가정폭력 발생 시 112로 신고하거나 여성긴급전화 1366 또는 가정폭력상담소에 도움을 요청한다. 이주여성인 경우 1577-1366 으로 연락하면 13개 모국어 상담이 가능하다.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form was created inside of 경희대학교.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