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토) 풍천리로 가는 기후정의버스 (서울)
양수발전소 건설로 인해 수몰 위험에 처한 마을,
홍천 풍천리에는고령의 주민들이 8년째 투쟁 중입니다.
일방적인 군청의 추진과정에 마을 공동체는 파괴되고
주민들의 자치권은 짓밟혔습니다.
외롭고 고된 투쟁에 심신이 지쳐도 주민들은 말씀하십니다.
"후회없는 투쟁하고 싶다"
임박한 착공을 앞두고, 투쟁은 더 긴박해졌습니다.
평생 마을을 먹여살린 삶의 터전 잣나무숲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수많은 뭇생명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풍천리의 민주주의와 기후정의를 위해
힘찬 연대로 투쟁의 희망을 만들어냅시다!
일정 및 프로그램:
-9시 서울 출발, 12시 풍천리 도착
-풍천리 마을회관 점심식사 후 "풍천리를 지키는 나무들"행동 참여
-17시 풍천리 출발, 8시 서울 도착
서울 버스 정보
일시:2026년 5월 9일 토요일
집결: 오전 9시 사당역 집결
복귀: 저녁 8시 사당역 해산
신청 방법 : 신청폼 제출 후 버스참가비 1만원 납부
신청폼: https://bit.ly/풍천리서울버스
버스 참가비 입금:
신한은행 100-035-915214 (기후정의동맹)
(기업은행 아닙니다!)
문의 : 010-3337-3409 (은혜)
*점심식사는 풍천리 대책위에서 제공합니다 (일반/비건채식)
*입금순으로 신청순 마감하며 신청확인은 2-3일 내로 문자안내드립니다.
주관: 기후정의동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