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즈비언상담소 문화기획팀 사포의서재 2025 흩어지기-모이기]
퀴어 일터 생존기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리듬으로 일하기 위한 안내서”
- 강사: 박초롱 작가, 딴짓 출판사 대표*강연 소개:
퀴어의 사회생활, 쉽지 않죠?
"누구씨는 왜 남자친구가 없어?"라는 말에 어색하게 웃는 것도 지겹습니다.
회사에서 퀴어에 대한 혐오발언이나 은은하게 드러내는 멸시 때문에 화가 날 때도 있어요.
안전한 사람들만 만나며 일할 수는 없을까?
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일을 하며 살 수는 없는 걸까?
퀴어 일터 생존기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리듬으로 일하기 위한 안내서>는 그렇게 일하고 싶었던 바이의 밥벌이 분투기를 담았습니다.
어떻게 내가 원하는 일의 형태와 내용, 장소, 시간 등을 만들어갈 수 있을지, '안전한 사람들과 일하고 싶다'는 욕망은 어떻게 실현될 수 있었는지
정답은 아니지만 '썰(사례)'로 구구절절 풀어 드립니다.
프리랜서 작가이자 출판사 대표인 박초롱 작가와 함께 해요!
[참여방법]
참가비: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회원 10,000원 | 비회원 성인 20,000원 | 청소년 무료
입금계좌: 국민은행 479001-01-287607 (예금주: 한국레즈비언상담소)로 참가비 입금
*입금 시 입금자명에 ‘특강+신청자명’을 적어주세요(ex. 특강나혜석).
※ 참가문의 : lsangdam@hanmail.net※ 홈페이지 : lsangdam.org | 인스타그램 : @l.sang.dam | 트위터 : @lsangdam ※ 후원계좌 : 국민은행 703601-00-004665 (예금주: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흩어지기-모이기]는 '한국레즈비언상담소' 문화기획 프로젝트팀 [사포의 서재]에서 준비한 특강입니다. 다양한 정체성, 지향성, 정치성, 운동의제를 내세운 여성/성소수자들이 적극적으로 부딪치고 접촉면을 넓혀나가기를 희망하며, 지금 현재 활발히 작업 중인 여성 예술가 혹은 기획자를 초청해 여성/성소수자 존재의 다중성과 문화적 재현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눕니다.
[흩어지기-모이기]는 한국레즈비언상담소 회원과 비회원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퀴어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