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사담 카운슬러(상담사) Pool
안녕하세요 <사담>입니다.

<사담>은 현재 혹은 미래에 함께 할 분들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담>이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며, 함께 그 길을 만들어 가고 싶으신 선생님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며, 향후 상담사님의 경험과 맞닿은 세션 오픈 시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사담>은 전문적인 상담과 가벼운 액티비티 그 사이에서 대화를 통한 힐링의 경험을 대중적으로 퍼뜨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심리상담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허들을 낮추어 4회 이상의 지속성 있는 경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월간 사담]에 대하여

<사담>에는 4회기를 기준으로 하는 비구조화된 그룹 상담인 [월간사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간 사담]에서는 '치료'가 아닌 '서비스'로서, 일상적 경험을 목표로 합니다.

사담에서는 전문 상담사 주관 8인 이하의 주제별 그룹을 형성하며, 그룹 상담을 통해 Self-Help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8인 이하의 소규모 비공개 그룹 세션 진행
- 자격이 검증 된 전문가의 카운슬링
- 90분 간 온라인 비디오/오디오 대화(with. Zoom)
- 매주 1회, 최소 4주 진행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내담자' 대신 '멤버'
사담은 '내담자'라는 표현 대신 '멤버'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룹 참여자들은 단순 '고객'을 넘어 사담의 '일원'으로, 비슷한 문제를 안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를 돕습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타인을 함께 수용하며, 그룹 멤버 간 서로의 발전을 위해 대화에 임합니다.
'회기' 대신 '세션'
사담은 '회기'라는 표현 대신 '세션'이라는 표현을 지향합니다. 치료 영역에서 활용 되는 전문 상담 용어가 아닌, 대중에게 일상적으로 친숙한 표현을 사용함으로서 접근성을 높이고 대화를 하는 '순간(here&now)'에 집중하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선생님' 대신 '00님'
사담은 '그룹상담'이 아닌 '자조그룹'을 지향합니다. 상담심리전문가는 자조그룹의 안전한 형성을 돕는 '안내자'로서 참여하며, 실제 그룹 진행 시에는 선생님이라는 표현 대신 닉네임으로 호칭을 통일하여 참여자와 카운슬러가 서로 동등한 환경을 구성하고자 노력합니다.
사담 프로그램 진행 방식
사담은 매주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지금의 감정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모든 <사담> 멤버는 참여 전 1:1 큐레이션콜(배정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 큐레이션콜을 통해 멤버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개인 상황에 맞는 그룹(가족, 연애, 관계, 직장 등)을 제안합니다
📍최종 확정된 그룹으로 [월간사담]이 제공됩니다.
사담의 장/단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ex) 010-1234-1234
거주중인 지역을 입력해주세요 *
(구체적인 주소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대략적인 지역을 입력해주세요(ex. 성남시, 광주광역시 등))
보유하고 있는 학위 정보 및 자격증을 입력해주세요 *
상담 관련 전공 석사 이상, 공신력 있는 학회 자격, 상담 관련 국가 자격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기입해주세요.
자신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URL을 입력해주세요.
(인스타, 페이스북, 브런치, 유튜브, 전문 사이트, 링크드인 프로필 등)
소유하고 계신 노트북(데스크탑)의 기종과 연식을 간단하게 작성해주세요. *
ex. [맥북 2017 구입], [LG그램 17/ 21년 구입] 사담은 100% 온라인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며, 원활한 사전 세팅을 위해 소유하고 계신 기기에 대한 정보를 가볍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담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
Submi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form was created inside of HiddenTrack. Report Ab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