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당'하다" - 청소년 정당활동 권리 요구를 위한 제 정당 입당원서 제출 퍼포먼스 참가신청
현재 만 18세 이하 청소년들은 선거에도 함께할 수 없을 뿐더러, 정당가입 및 선거운동 또한 현행법에 따라 금지당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정당가입조차 국가가 금지하는 일은 세계적으로도 별로 없습니다. 현재 국회 정개특위에서는 청소년 참정권과 관련한 입법 논의가 진행되어야 하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선거권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청소년 참정권 요구인 정당활동의 권리를 각 정당과 사회에 알리기 위해, 원내정당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12월 12일(화) 오후 다섯시부터, 청소년 정당활동 권리 요구를 위한 입당원서 제출 퍼포먼스(기자회견)를 진행합니다. 참여하실 분들은 4시 50분에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로 오시면 됩니다. 각 정당 앞에서 입당원서 제출 퍼포먼스를 진행한 후, 국회 앞에서 마무리 기자회견을 합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 예상합니다. 필요하신 경우 가면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면을 쓰고 참여하셔도 됩니다.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는 청소년도 유권자이자 참정권 있는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 어리다고 무시당하고 차별 당하지 않는 사회, 안전하고 인권친화적인 학교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참정권 보장과 어린이청소년인권법 및 학생인권법 제정을 위해 전국 350여개의 단체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입당원서 제출 퍼포먼스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010-9945-9517(쥬리) youthact2018@gmail.com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youthact.kr

성함 *
Your answer
참여 인원 *
혼자 오신다면 '1명' 이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Your answer
연락처 *
Your answer
입당원서 제출에 함께하시겠습니까? *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가능합니다.
기타 하고 싶은 말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