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빛나누미(자원봉사자) 모집 마감
안녕하세요 여러분 :)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지금, 모두가 격리를 경험해 보았습니다.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이행.
이제 마스크를 쓰고, 손소독제를 하고, 어딘가에 들어갈 때 열 체크를 하고, 방문자 큐알코드를 찍는 것이
일상화 되었는데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러가지 해법을 찾아나가고 있는 이 시대에
매드프라이드 서울 조직위원들도 비대면 생중계 등 온오프라인 축제 병행 방법과 오프라인 방역에 고심하며
코로나19 시대의 매드프라이드 서울 축제를 열어보려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격리'를 감각적으로 경험해 보아,
비정신장애인들도 정신장애인 당사자가 이미 경험했던 사회전 단절(고립)과
폐쇄병동에서의 격리를 공감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 바로 지금 이 시기에요.

2020년 올 한해 정신장애인들은 청도 대남병원, 제2 미주병원에 격리되어 있다가
코로나 19에 감염되었고, 평균보다 높은 치사율을 보이며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남자 간호사에 의해 정신장애인이 구타당해 사망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장애인복지법 제15조 제한규정 삭제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이로 인해 정신장애인들은 사각지대에 놓여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장애인의 아픔이나 어려움에 대한 공감을 축제의 장에서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광기를 통한 감각의 확장 등 정신장애인의 새롭고 놀라운 경험 세계에 대한 체험의 장을 열 축제,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을 적극적으로 함께 만들어갈 빛나누미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제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을 빛나누미(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매드프라이드 서울>이란?

‘매드프라이드’ 는 1993년 토론토 온타리오에서 시작된 정신장애 당사자/정신의료 서비스 이용자 및 생존자 그리고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미친 혹은 광기어린 정체성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느껴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대중운동이자 축제입니다. 2019년에 이어 2020년 정신장애 당사자들과 조력자들이 직접 만드는 제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을 통해 "우리는 지금 여기에 있다"고 외치는 당사자들이 우리 곁에 있음을, 그들도 우리의 이웃임을, 그리고 그들 또한 자신의 삶에 자부심을 느끼며 살고 있는 소중한 존재임을 알아가고자 합니다.

1. 모집분야: 행진+안전팀, 스테이지 관리팀, 부스+오브제 관리팀, 방역팀
- 행진+안전팀은 현장의 안정 운영과 행진을 지원합니다.
- 스테이지 관리팀은 공연진 서포트, 무대 정리, 관객들 사회적 거리두기 유도 등을 합니다.
- 부스팀+오브제 관리팀은 당사자 창작, 인식개선 부스의 운영을 지원하며, 오브제를 관리합니다.
- 방역팀은 체온 측정과 QR체크인을 안내합니다.

2. 신청 모집기간: 2020.08.06. (목) ~ 2020.08.25. (화)

3. 결과발표: 모집 마감 후 일주일 이내로

4. 빛나누미 교육일정
사전교육: 9월 예정. 정확한 날짜 미정.
교육이 이루어지며 필수로 참석해야 합니다. 교육에 응하지 않으면 당일 활동이 불가능합니다.

5. 자원봉사 활동 개요
- 활동기간 : 2020년 10월 10일 (토) 오전 11시부터 저녁 21시
- 활 동 처 : 세종로공원
- 활동인정 :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에 실적입력(자원봉사자증 발급)

6. 지원방법-구글 폼 링크 이용
- https://forms.gle/fWhDtJReLxzh2Xdy7

7. 전 일정에 참여하신 자원봉사자에겐 점심식사, 저녁식사, 봉사시간 인증서, 제 2회 매드프라이드 서울 공식 굿즈등이 제공됩니다.

8. 자원봉사자 중 희망자는 약 1개월 간 매드프라이드 서울 온라인 서포터즈로도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자는 자원 봉사 신청을 하는 구글 폼에서 함께 신청해주세요.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