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신톡] 창세기와 복음의 공공성
창세기와 복음의 공공성
일시
2019년 2월 26일(화) 저녁 7:30
장소
성공회 분당교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255 티에스로드2 빌딩 7층
(1층에 파파이스 서판교점 위치, T-Station 옆건물)

오시는 길 안내: http://www.skhbundang.or.kr/180

강의 소개
복음의 목적은 개인 구원이나 도덕적인 감화에 있지 않습니다. 복음의 공공성은 복음의 본질입니다. 김근주 교수님을 모시고 창세기 속에 담겨 있는 복음의 공공성을 살펴보는 특강을 준비했습니다.

* 김근주 교수님의 <복음의 공공성>(비아토르)을 미리 읽어오시면 강연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진행 순서

7:30-8:15 "창세기와 복음의 공공성"
김근주 교수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복음의 공공성> 저자)
8:20-9:30 청중과의 거침없는 대화
사회: 조중식, 패널: 김근주 교수
9:30-9:40 저자 사인회 및 기념 촬영

강사 소개
김근주 교수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과신대 자문위원)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박사(D. Phil.) 학위를 받았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구약을 가르쳤고, 현재는 기독연구원 느헤미야에서 전임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과학과 신학의 대화' 자문위원으로서 섬겨주고 있다.

저서 : 「이사야가 본 환상」(비블리카아카데미아), 「특강 예레미아」(IVP), 「구약의 숲」(도서출판 대장간), 「소예언서 어떻게 읽을 것인가? 1,2,3」(성서유니온), 「나를 넘어서는 성경읽기」(성서유니온), 「복음의 공공성」(비아트로), 「특강 이사야」(IVP)

공저 : 「희년, 한국사회, 하나님나라」(홍성사), 「정치하는 교회 투표하는 그리스도인」, 「한국 교회, 개혁의 길을 묻다」(이상 새물결플러스), 「성경을 보는 눈」(성서유니온)

역서 : 「이사야서: 제5복음서」 (크리스챤다이제스트)를 번역했다.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