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스 토크] 브로드컬리 편집장 조퇴계(10/13)
10월 한달간 코스모40에서는 일상에서 누리는 특별한 휴식이라는 주제로 400여권의 엄선된 책을 만날 수 있는 COSMO BOOK CAMPING을 진행합니다. 가을 휴가가 필요하신 분들은 누구든 오셔서 마음껏 쉼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COSMO BOOK CAMPING 기간동안 일상 속에서도 영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열정적으로 탐험하며 단단한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한 크리에터들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취향과 세계를 넓혀가는 이들이 직접 출간한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상의 창조적 에너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크리에이터스 토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세 번째 크리에이터스 토크에 함께할 크리에이터는 <브로드컬리> 매거진의 조퇴계 편집장입니다.

조퇴계 편집장은 2016년 2월부터 로컬숍 연구 잡지인 <브로드컬리> 매거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증권사를 다니면서 출퇴근길 종종 찾던 단골 카페들이 없어지는 걸 보고 로컬의 가게들을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서울의 3년 이하 가게들의 주인을 만나고 인터뷰한 내용을 엮어 <브로드컬리> 창간호를 출간했습니다. 서울의 3년 이하 빵집과 서점에 이어 제주도로 이주한 사람들의 가게들을 다뤘고, 최근에는 '서울의 3년 이하 퇴사자의 가게들'을 출간했습니다.

"자영업은 구덩이에 가까워서 실제 구덩이에 뛰어 들어가 자신이 예쁜 집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이거든요. 구덩이의 깊이와 모양새를 볼 수 있는 잡지가 됐으면 해요." 조퇴계 편집장의 한 인터뷰에서 엿볼 수 있듯, 브로드컬리 매거진에는 가게를 운영하는 사람의 낭만적인 모습보다는 하나의 가게가 탄생하기까지의 세세한 과정과 현실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것에 대한 행복과 그 행복을 누리기까지의 과정이 얼마나 힘들고 값진 일인지 보여줍니다.

10월 13일, 이 시대의 도시 생활을 바라보는 조퇴계 편집장의 시선을 따라가 봅니다. 퇴사 후 '자영업'의 길로 도전한 조퇴계 편집장의 이야기부터 수 많은 도전자들의 고민을 듣고, 쓰고, 읽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봅니다.

1. 일시 : 10월 13일(일) 14시 - 15시30분
2. 장소 : 코스모40 4층(인천시 서구 장고개로231번길 9)
3. 토크 : 조퇴계 (브로드컬리 매거진 편집장)

* 크리에이터스 토크에 사전 신청 후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1인당 1잔의 무료 음료(커피/맥주)가 제공됩니다.
* 신청이 완료된 분들에게는 행사 전 개별 연락드립니다.
이름 *
Your answer
지역 *
ex) 인천 가좌동
Your answer
성별 *
연령대 *
소속(학교 혹은 직장 정보)
Your answer
연락처 - 전화번호 *
Your answer
연락처 - 이메일 *
Your answer
어떠한 경로로 알게 되셨나요?
조퇴계님에게 하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크레이에터 북토크] 중 진행할 Q&A 시간에 답변 예정입니다.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Your answer
코스모40의 다양한 행사소식을 받아보시겠습니까? *
행사 중 촬영된 사진 및 영상물은 온라인, 오프라인 간행물에 사용될 수 있으며, 이에 충분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form was created inside of COSMO40. Report Ab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