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풍경 인지능력 평가(SLCAT: Sound/Landscape Cognitive Ability Test)
- 작품 소개

 소리/풍경 인지능력 평가(SLCAT: Sound/Landscape Cognitive Ability Test)는 전자음악가 박승순이 인천아트플랫폼 입주 후 두 번째로 소개하는 작품입니다.

 인천의 풍경과 소리 데이터를 채집하기 전, 우리가 일상의 소리풍경을 얼마나 귀기울여 감상하고 있고, 풍경을 보고 떠오르는 단어들이 컴퓨터가 추론하는 것과 얼만큼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관람자 분들의 참여는 추후 공개할 <(가제) 인공지능 사운드스케이프 컴포지션 in 인천>을 개발하는데 소중한 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며, 연구/개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절대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전시/평가 기간: 2017년 6월 2일 ~ 7월 9일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B동 전시장 및 온라인
 
- 작가 소개

 박승순은 뉴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전자음악가 RADIOPHONICS로 활동 중이다. 콜렉티브 ‘아이디언(IDEAN)‘의 공동설립자이기도 하다. 그는 음악을 매개로 인간이 우주 또는 자연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 및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최근 개인 연구 및 작업의 목적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풍경 이미지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소리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인천아트플랫폼 입주 기간 동안 인천의 현재 풍경 이미지와 소리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컴퓨터로 학습시켜 일종의 ‘인공지능 기반 사운드스케이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응용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사운드스케이프 작법 및 퍼포먼스 등을 개발함과 동시에 ‘인공지능’에서 발생 가능한 오류들을 병치하여 인간과 컴퓨터가 소리 풍경을 인지 또는 감상하는 메커니즘의 한계점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www.seungsoonpark.com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Email *
Nex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