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총선! 여성 주권자 행동 제주지역 '어퍼' 함께 이름 올리기 요청 [연명 마감]
지난 대선부터 정치는 혐오와 차별의 언어를 휘두르며 여성을 정치와 정책에서 지우고자 했습니다. 페미니즘을 왜곡하고 구조적 성차별을 부인하며, 여성가족부 폐지를 공언했습니다. 그 결과 여성·성평등 추진체계와 정책의 퇴행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국회는 여성·성평등 입법을 외면하고, 안전하고 평등한 일상을 향한 여성들의 외침을 무시하며, 성평등 민주주의를 위한 담론을 왜곡·훼손하는 등 제 역할을 방기해왔습니다. 그러는 동안 현 정부는 ‘여성가족부 폐지’의 시도, 여성·성평등정책 공공기관 및 예산의 통폐합 및 축소, 중앙·지방정부 정책 추진체계 및 교육과정에서 ‘성평등’과 ‘여성’ 지우기를 급속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 제주지역 ‘어퍼’>는 여성·성평등 정책의 후퇴를 막고, 성평등한 국회, 여성과 소수자의 삶을 바꾸는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주권자들의 목소리와 힘을 보여주어 총선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제주지역 ‘어퍼’>는 22대 총선을 통해 구성 될 국회에서 해결해야 할 성평등정책 7대 의제와 33개 세부과제를 아래와 같이 제안합니다.
제주 주권자 여러분,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제주지역 어퍼'>와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