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신청서(제7회 비지탕)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는 2018년, 이북문화를 함께 나누고 이해하기 위하여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한국전쟁 피난민, 북한이탈주민을 포함한 실향민 분들과 이북의 음식과 더불어 이야기를 나누고자 ‘실향민 공유밥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1~6회차에서는 황해도식 호박만두, 함경도식 찹쌀순대, 속도전떡, 북한두부밥, 그리고 귀리송편을 함께 했습니다.

11월 25일 일요일, 연천 신망리에서 열릴 제7회차 <실향민 공유밥상>에서는 연천 신망리의 정순이 할머님께서 피난 시절 먹던 비지탕을 준비해주십니다. ‘새로운 희망’이란 뜻을 가진 연천 신망리(New Hope Town)는 수복지구에 속하는 곳으로, 한국전 이전에는 38선 이북이었다가 전쟁 이후 이남이 된 지역에 만들어진 피난민 정착촌입니다.

지뢰밭 한가운데 위치한 마을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지뢰 사고로 친척을 잃기도 하면서 동네에서 장사를 하고 자제 분들과 돼지농장, 오이농장을 운영하여 억척같이 살아오신, 마을의 음식 장인으로 통하시는 정순이 할머님과 함께 전쟁의 상흔을 지나온 삶, 그리고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시는 비지탕을 함께 나눕니다.


2018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경기북부 실향민공유밥상>
: <7회> 경기도 연천군 신망리, 정순이 할머님
- 메뉴 : 비지탕

일시 : 2018년 11월 25일(일) 오후 12시(정오)
장소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신망로27-1 상1리 노인회관 2층 (상리 132-13)

대중교통 : 버스 37-1, 39-2, 100
주차 : 상1리 다목적회관 및 인근


주최: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주관: 추르추르판판

문의 : info.churchur@gmail.com / 010-9312-4636


* 선착순 5명 모집
* 모든 참가자 분들께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이름
Your answer
나이
전화번호(연락 가능한 번호) *
Your answer
이메일주소 *
Your answer
소속(있을 경우)
Your answer
실향민 공유밥상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 경로는 어떻게 되시나요?
추후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프로그램 홍보 안내를 받아보시겠습니까?
본 사업 결과물의 기록보존과 공유를 위하여 결과물을 멀티미디어 및 책자로 제작하고자 합니다. 제작된 결과물(사진/영상)은 경기문화재단 사업 관련 비영리목적의 용도로만 활용할 것입니다. 과정 중에서 일부 참여자의 모습이 촬영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초상권 제공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배포 및 전송에 동의하십니까? *
Required
경기문화재단에서는 기록보존과 공유를 위하여 동의 절차를 거쳐 본 행사와 기록을 수행합니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실향민의 초상권 보호를 위해 주최측과의 상의 없는 영상 촬영 및 녹취 등은 금지하고 있으며, 개인적 용도의 사진촬영만이 가능합니다. *
Required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은 예상 참가인원에 따라 음식을 준비합니다. 당일 일방적 취소나 노 쇼(No Show)는 향후 프로그램 신청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만약 불참하실 경우 다른 예비 참가자를 위하여 최소 2일 전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