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도서 후보 안내
다음 달에는 어떤 책이!?

<북모닝CEO> 이달의 도서 선정에
클럽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합니다.

아래 도서 중 '10월에 읽을 책'으로
'최대 5권'을 골라주세요!

(북모닝CEO Club 회원만 참여 가능)

기간 : 2017년 9월 5일 ~ 9월 12일

* 9월 도서 신청도 잊지 마세요!

모바일 도서신청 바로가기
https://goo.gl/X9QkKG

[경제] 2019 부의 대절벽
세계적인 인구구조 전문가이자 주기연구자인 해리 덴트의 신작으로, 7년간의 양적완화 정책 끝에 다가올 버블 붕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35년간 주기를 연구해온 저자는 자신의 연구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예측력 높은 주기로 ‘세대지출 주기(Generational Spending Wave)’를 꼽는다. 인구구조와 소비지출의 패턴으로 금융시장을 분석한 저자의 예측은 90년대 일본의 불황과 미국의 호황을 정확히 맞춘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책에서 해리 덴트는 버블 붕괴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버블을 보지 못하는 이유와 버블 붕괴의 과정을 역사적 사실과 수많은 자료를 통해 증명해 보인다. 그리고 자신이 발견한 세대지출 주기를 비롯한 다양한 주기를 근거로 조만간 ‘경제적 겨울’이 올 것임을 예측하고 있다. (해리 덴트 | 청림출판사)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경제] 매치메이커스
두 개 이상의 고객 집단들이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며 가치를 창조해내는 ‘매치메이커(Matchmakers)’. 직역하면 결혼 등을 중매하는 사람을 뜻하지만, 수요와 공급을 정확히 매칭하고, 또 다양한 고객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현실의 플랫폼 혹은 가상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을 ‘매치메이커’라 부른다. 알리바바,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우버, 애플, 텐센트 등이 바로 매치메이커인데, 오늘날과 같은 초연결 사회에서는 ‘연결성’과 ‘접근권’을 파는 이들 매치메이커가 경제의 실세가 되었다.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다수의 매치메이커 기업들을 컨설팅한 이 책의 저자들은 이 분야에서의 성공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알려주고, 이 사업의 리스크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면플랫폼 비즈니스의 승자는 물론 패자의 실패담까지 모두 담아 너무나 매력적인 성공 기회이지만 동시에 성공 확률은 낮은 이 세계에 제대로 발을 들여놓기 위해 꼭 필요한 가이드가 되어준다.(데이비드 에반스 외 | 더퀘스트)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경영] 차별화의 천재들
경영 전문가이자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창업자 윌리엄 테일러가 지난 수십 년간 비즈니스 최전선을 발로 뛰며 취재한 성공하는 리더와 최고의 혁신을 거둔 기업에 대한 생생한 통찰을 담았다. 평범한 일을 새롭게 정의함으로써 똑같은 일에서 전혀 다른 가능성을 발견해 성공으로 이끈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청소 회사 SOL, 보건의료 단체인 사우스센트럴 재단, 메르세데스 벤츠, 자포스 등 작지만 강력한 혁신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자기 분야의 기존 강자를 물리치고 새로운 챔피언에 오른 기업과 조직, CEO와 리더들의 이야기는 남들과 똑같은 일, 똑같은 조건, 똑같은 상황에서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개척해야 할 미래가 무엇인지를 일깨워준다. (윌리엄 테일러 | 토네이도)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자기계발] 일잘 팀장은 경영부터 배운다
이 책은 카카오 브런치에 올렸던 글 가운데 팀장에게 가장 필요한 지식이라고 판단되는 글들을 선별하고 재정비하고 체계를 잡아 엮어낸 것으로, 온라인에서 사업가들, 마케터들, 스타트업 종사자들 사이에 수없이 읽히고 공유되었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역사,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팀장이 반드시 알아야할 경영의 본질 29가지를 흥미진진하게 전달한다.

팀장은 경영을 실무로 경험하는 첫 번째 직책이다. 팀장이라면 자기 업무의 틀을 넘어 사업의 틀로 팀을 이해해야 한다. 그랬을 때 팀장뿐 아니라 팀원 모두가 불필요한 고생을 피한다. 저자는 성장을 추구하는 팀장들에게 실전 경영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햄버거 대학부터 나치의 선동술, 한니발의 자마 전투, 빌바오 시의 구겐하임 미술관까지 종횡무진 전개하면서 경영의 본질을 정확하면서도 쉽게 전달하고자 한다.(여현준 | 메디치미디어)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자기계발] 논어 천재가 된 홍 팀장
이제 막 팀장이 된 초보 리더 홍 팀장과 넉넉한 리더의 안목을 지닌 스승 같은 상사 공 부장이 논어를 통해 직장생활 속 어려움을 타개해가는 과정을 담은 책이다.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리더의 덕목을 이론적 지식이 아닌 실천의 정신으로 깨우쳐 갈 수 있도록 믿고 뒤따르는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준다.

협조하되 창의적인 개성을 존중하고(화이부동), 공부하는 조직을 만들고(유교무류), 내면의 실력뿐 아니라 멋진 표현력도 갖추고(문질빈빈),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 중용의 정신으로(과유불급), 스스로를 성찰하고 상대를 배려하며(극기복례), 말보다 실천을 앞세워 신뢰를 얻고(눌언민행), 곁가지가 아닌 일의 핵심을 아는 능력(본립도생)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늘을 분투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일상의 언어로 논어를 전하고 있다. (조윤제 | 다산)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역사] 조약으로 보는 세계사 강의
인간의 역사는 폭력과 전쟁의 역사였다. 그리고 그 길은 증오와 보복의 역사이기도 했다. 오늘은 빼앗을 수 있지만, 내일은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인간은 폭력과 보복의 연쇄에서 벗어나 생존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위해 대화와 양보, 타협을 시작한다. 이 책은 바로 상호공존의 결정체인 ‘조약’이 역사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살펴본다.

세계사를 관통하는 68개의 핵심 조약들은 물론 또한 한일 위안부 협정, 한중 어업협정, 남북한 경제협력 합의서, 한일군사포괄보호협정 등 대한민국이 21세기 들어 주변국들과 새로 체결한 4개의 주요 조약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현재 우리를 둘러싼 국제정세와 이에 대처하는 과정과 의의에 대해서도 보여준다. 힘과 폭력에 맞서 균형과 공존을 내세운 조약의 역사를 통해 독자들은 수많은 대화와 협상으로 주조된 인류 역사 3천 년의 흐름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함규진 | 미래의창)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인문] 이게 다 뇌 때문이야
한동안 ‘뇌섹남’, ‘뇌섹녀’ 키워드가 널리 유행했다. 풍부한 지식과 교양으로 지적 매력을 풍기는 이들에 대한 찬사와 동경은, 인공 지능 등 과학 기술의 비약적 발달을 실감하면서 점차 ‘뇌’ 그 자체에 대한 지적 관심으로 옮겨 가고 있다. 최근 교양 부문에서 ‘핫’한 주제는 다름 아닌 뇌 분야이다.

저자는 뇌과학 연구로 특히 유명한 세계 최고의 기초과학 연구소인 막스플랑크에서 오랫동안 연구하고 익힌 지식을 초심리학적 현상과 대응하여 친절하고 부드러운 설명으로 풀어냈다. 덕분에 뇌과학 입문자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알아 두면 언제 어디서나 쓸모 있게 꺼내 놓을 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마리오 마르쿠스 | 한스미디어)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에세이] 힐빌리의 노래
이 책은 미국 최고 명문 예일 로스쿨을 졸업한 실리콘밸리의 전도유망한 젊은 사업가 J. D. 밴스의 이야기다. 그는 쇠락한 공업 지대인 러스트벨트 지역 출신으로, 약물 중독에 빠진 엄마와 일찍이 양육권을 포기해버린 아빠, 가난과 가정 폭력, 우울과 불안을 딛고 예일 로스쿨을 졸업하면서 소위 말하는 성공에 이르는 삶으로 나아간 인물이다.

경제적으로 쇠락한 러스트벨트 지역의 젊은이들이 겪고 있는 문화적 혼란과 사회문제를 자신의 삶의 궤적에 투영해 전달하는 이 책에서 저자가 들려주는 개인사 대부분은 그가 ‘힐빌리 문화’로부터 천천히 그리고 고통스럽게 분리되는 과정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그 속에서 저자가 찾은 진정한 희망의 이야기는 가족과 복지, 일자리와 교육, 정치와 문화, 이 모든 것이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속에서 개인과 사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하고, 어떤 책임을 져야 하는지 생각해볼 기회를 전한다. (J.D밴스 | 흐름출판)

이 책에 투표하시겠습니까?
Captionless Image
인터넷 교보문고 ID를 남겨주세요 :)
Your answer
좋은 책 선정에 참고하겠습니다.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 9월 서비스 이용 만료자 분들은 연장 가입 신청을 하시면, 9월 도서부터 이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