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서버와 일본판간의 컨텐츠 격차 및 기타 다양한 운영 문제의 개선 요구
※이 란은 2014년 6월 27일 금요일 오후 6시경에 최종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tn-A07afp2SDJq-l2exsf92a2NRcW-wd1Sq_OBFiNA/edit?usp=sharing 에 오면 참여자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총 과금액은 시트 작성자와 추후 서명결과를 받게 될 네오싸이언만 볼 수 있으니 편하게 작성해 주세요. 물론 쓰기 싫으면 안 쓰셔도 무방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목표는 1000명입니다.

이 시트의 최종목표는 많은 유저들의 의견을 모아 네오싸이언 또는 겅호에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만약 겅호에 전달하게 된다고 해도, 폐쇄적인 일본 게임업계의 특성상 현재 상황에 큰 변화가 일어날 지는 미지수입니다. 일본 국내에서 천문학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그에 미치지 못하는 해외판에 큰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 해보는 것보다는 낫기 때문에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핵과금러들의 영향력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소과금이든지 핵과금이든지 상관없이 한국판 퍼즐앤드래곤이 어떻게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 또는 겅호와 네오싸이언에 바라는 의견을 자유롭게 써 주세요.

서명결과는 1차적으로 네오싸이언에게 보낼 예정이므로 밑의 글을 받는 대상은 네오싸이언입니다.
============================================================================================
작성자입니다.

최근 네오싸이언의 모든 행보가 나쁘다고 생각하여 자유롭게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을 적을 수 있는 이 공간을 마련한 것이 아닙니다. 네오싸이언은 최근 일부 몬스터의 게임 내 이름을 고치는 것에 유저의 의견을 수용하기도 했으며, 오류에 대한 보상도 잘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도 늦기는 하지만 꾸준히 되고 있고, 페이스북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도 꼬박꼬박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렇게 나쁜 운영은 아닙니다. 하지만 요새 일부 유저들의 불편에 대해서는 확실히 대응하고 있는 것 같지 않아 저는 공식적으로 불편사항을 모아 네오싸이언에 보내(후에 겅호에게 전달되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유저들의 불편사항 중 하나는 들어오지 않는 콜라보라고 생각합니다.
네오싸이언은 작년 6월 인터뷰를 통해 콜라보 도입에 관해서는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21&n=45935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실제로 노력한 성과로 네오싸이언은 한국판 퍼즐앤드래곤에 에반게리온, 헬로키티 등 대형 콜라보를 비롯한 여러 콜라보를 도입했습니다. 저작권 문제 등으로 쉽지는 않았을 텐데 노력해서 힘써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늘어가는 일본판의 콜라보 수에 비해 한국판에 도입된 콜라보 수가 적어지면서 게임 내 오리지널 컨텐츠 이용에 일부 유저들이 지장을 느끼게 됐습니다. 이에 대해 유저들이 문의를 보내봤지만 노력하겠다는 매크로 답변만이 돌아왔습니다. 그런 기약없는 답변은 유저들에게 힘이 돼주지 못하고 그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저는 콜라보가 열릴 가능성이라도 있는지 알려주거나,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더이상의 격차가 벌어지기 전에 네오싸이언이 대안을 마련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부 자잘한 틀린 공지와 늦는 수정에 대한 대처는 회사 내 사정을 모르니 긴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 몬스터 정보의 정확한 번역과 유저의 지적시 빠른 수정을 바라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 또한 빨리 들어오도록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오싸이언이 불편을 갖고 있거나 개선을 바라는 유저들의 수를 파악할 수 있게 시트를 마련했습니다. 물론 모든 사용자들이 커뮤니티를 하지 않는다는 한계는 있지만요.

후에 이 시트가 네오싸이언이 겅호에 건의할 때 자료가 될 수 있지는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네오싸이언이 싫고, 퍼즐앤드래곤의 서비스를 종료했으면 하는 마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네오싸이언이 대동단결 이벤트 등을 하며 유저들이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노력하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조금 더 유저들에게 정보를 주고 소통하였으면 합니다.  퍼즐앤드래곤, 네오싸이언이 승승장구하여 장수하는 게임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
좀 본문과 동떨어질 수도 있는데, 제가 네오싸이언과 겅호에 바라는 점을 써봤습니다.
=========================================================================================
1. 콜라보에 대해 마땅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했다면 기존 유저들의 선택적 서버이전 서비스를 실시하고 한글확장팩을 설치할 것. 또는 한일 서버통합. 대체던전. 또는 대체재 마련.

2. 유저들과 회사간의 소통 게시판을 만들거나 문의 시스템을 제대로 업그레이드 할 것.

3. 마법석 가격 조정에 대한 확실한 답변을 내놓을 것.
=========================================================================================
위 항목은 TIG의 핵과금러 personas님이 보시고 한번 감수했으나 마지막으로 제가 수정했으므로 병크가 있다면 제 잘못입니다.

제 미숙함으로 글에 어색한 점이 있다면 사과드립니다. 이 서명의 목표를 생각해주시고,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tn-A07afp2SDJq-l2exsf92a2NRcW-wd1Sq_OBFiNA/edit?usp=sharing 에 오면 참여자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총 과금액은 시트 작성자와 추후 서명결과를 받게 될 네오싸이언만 볼 수 있으니 편하게 작성해 주세요. 물론 쓰기 싫으면 안 쓰셔도 무방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게임 내 닉네임
랭크
아이디
총 과금액
하고싶은 말을 적어주세요.
Submit
Clear form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