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est edit access
정의기억재단 동행인 신청

일본군성노예 피해 할머니들과 손잡는 20만 동행인이 되겠습니다.
2015한일합의(2015.12.28.한일정부간 ‘위안부’합의)를 무효화하고,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100만여 시민들은 일본군‘위안부’ 생존자들과 손잡고,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 위한 정의기억재단]을 설립했습니다. 그렇게 힘차게 출발한 [정의기억재단]은 "할머니와 손잡는 20만 동행인" 을 찾아 나섰습니다.

한 분 할머니와 손잡는 후원금 한 구좌 5만원입니다. 동행인이 되고자 하는 분들의 상황과 처지에 따라 한 명이 여러 분 할머니들과 손 잡을 수도 있고, 여러 명이 한 분 할머니와 손잡을 수도 있습니다.

2015. 12.28 한일정부간 합의 이후, 피해 당사자를 비롯하여 국회와 국민들은 합의무효화와 합의강행 중단을 요구하며 거리로 뛰쳐나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한국정부는 ‘합의강행’으로 일본정부에게 법적 배상이 아닌 위로금 명목의 10억 엔을 수령하고, 피해자들을 10억 엔 수령을 수용하는 숫자와 거부하는 숫자로 나눠서 보도하며 화해가 아닌 갈등의 불씨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희망은 꺼지지 않고 오히려 더 크게 살아나고 있습니다. 정의기억재단은 그 희망을 모아 일본군성노예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회복을 앞당기고, 전시성폭력 피해의 재발방지를 위해 힘차게 돛을 띄웁니다.

정의기억재단은 동행인들과 함께 지난 12.28 한일정부간 합의 폐기와 관련한 노력에서 머물지 않고, 일본정부가 일본군 성노예로 끌고 간 여성들에게 국가의 법적 책임을 인정하고, 공식사죄와 법적 배상 실시, 역사교육과 추모사업 등을 통한 재발방지 조치, 관련 문서 공개 및 진상규명 등 책임을 이행하도록 활동할 것입니다. 연구 조사활동을 통해 피해국가의 책임을 명확히 규명함과 아울러 전후 71년 동안 왜 이 문제가 해결되지 못했는지 그 진실 또한 찾아가보려 합니다. 물론, 생존해 계신 피해자들을 지원하고, 그 분들이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진정한 치유를 위해 활동할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세대들이 피해자들의 역사를 잊지않고 기억할 수 있는 활동들도 현재도 미래도 우리사회의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 세대와 함께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20만 동행인이 만들어주실 기금이 그 일을 해 낼 것입니다.

20여 만 명의 피해자들과 손잡는 20만 명의 동행인! 시민의 힘으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통해 피해자들에게 당당하고 존귀한 해방의 삶을, 늦었지만 따뜻한 고향의 위로를, 우리 모두에게는 평화와 해방의 장을 함께 열어 갈 것을 제안합니다. 우리 모두, 20만 동행인이 된다면...재단이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까요? 큰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성명
Your answer
주소
Your answer
전화번호
Your answer
이메일
Your answer
몇 분 할머니와 손 잡으시겠는지요? 한 분 할머니와 손잡는 후원금 5만원, 물론 각자의 상황에 따라 하실 수도 있습니다.
Your answer
할머니와 손잡는 동행인 회비를 (국민은행 069137-04-014198 정의기억재단)으로 언제까지 보내실 수 있으신지요?
Your answer
문의 및 제안 :
Your answer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Additional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