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est edit access
의대생 신문사 가입신청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2만 의대생의 지성과 감성, 40개 의과대학의 정론지 의대생신문입니다.
의대생신문에서 신입 기자를 모집합니다!

1996년에 창간하여 올해로 25주년을 맞는 의대생신문은 전국 의대생들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신문사입니다.
편집장부터 일반 기자까지 모두 현재 의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1년에 총 6회의 신문이 발행되며 전국 의대 및 많은 의사 선배님들께 신문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주 활동은 기사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의료사회 / 의대·의대생 / 문화생활 3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소재를 다룬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매 신문 발행 때마다 1번의 기획회의와 편집회의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회의, 모임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희 의대생신문사는 홍보국 / 교정국 / 기획국 / 온라인관리국 4개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자들은 4개의 부서 중 하나에 속하여 활동합니다. 각 부서의 활동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홍보국
홍보국은 의대생신문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매번 신문이 발행될 때마다 홍보국 기자님들은 총 2~4개의 카드뉴스를 제작합니다.
또 홍보국에서는 의대생신문 로고, 신입 기자 모집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등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합니다.
홍보물 제작이 처음이더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작업이니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교정국
교정국은 의대생신문에 실릴 기사의 퀄리티를 책임지는 부서입니다.
매 호마다 기사 제출이 마감되면 교정국 기자님들은 업로드된 기사들을 분담하여 퇴고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필요한 경우 기사의 내용이나 방향성에 관하여 피드백을 하기도 합니다.

3. 기획국
기획국은 의대생신문이 진행하는 모든 행사의 기획과 진행을 담당합니다.
기획국 기자님들은 매 호마다 스도쿠, 십자말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독자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또한 기획국에서는 의대생 글쓰기 공모전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상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관리국
이번에 신설된 온라인관리국은 의대생신문사의 온라인 플랫폼을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온라인관리국 기자님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독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게 됩니다.
신문 배송 후에는 모든 기사를 공식 블로그에 올리고 뉴스레터 신청자들에게 뉴스레터를 발송합니다.
--------------------------------------------------------------------------------------------------------------------------------------------

저희는 자유롭고, 수평적이며,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는 신문사입니다.
회의와 부서 활동, 기사 작성 등 모든 의대생신문 기자로서의 활동은 전적으로 기자의 자율에 맡기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생활로 바쁠 경우 회의에 참여하지 않고 기사만 작성하는 등 유동적으로 업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사를 쓰는 것은 고된 일입니다. 하지만 값진 일입니다.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의대생들을 만나 교류할 수 있고, 자신이 다루고 싶은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고, 그것을 전국 의대생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호기심과 열정을 가진 의대생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많이 지원해주세요!

* 가입비 : 3만원*
이름 *
학교/학년/입학년도 *
연락처 *
나이 (태어난 연도) *
e-mail *
성별 *
희망 활동 부서 (복수응답가능) *
Required
교내외 동아리는 무엇을 하며, 어떤 활동을 하나요?
의대생신문을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Clear selection
학교에서 의대생신문을 받아본 적이 있나요?
Clear selection
기타 사항 & 하고 싶은 말
의대생신문사에서는 신입 기자님들의 책임감 있는 가입을 위해 가입비 3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Submi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