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est edit access
<2학기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 설문조사
+찬미예수님.
안녕하세요~ 가서시아 사무실입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원격교육 등 대면접촉을 피하는 비대면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아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란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의 상황을 말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는 많은 모임들이 컨택트(contact, 접촉) 보다는 언택트(un+contact, 비대면/비접촉 방식) 형식의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시니어 아카데미에서는 대면 교육이 주를 있고, 고령의 시니어 아카데미 학생들에게는 미디어의 활용이 많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서시아 사무실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현장에 계시는 학장님들과 선생님들의 의견을 듣고 본당 시니어 아카데미를 위하여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교구의 노인사목을 위해 설문을 보내드리며 노인사목팀 가서시아 사무실에서만 확인하며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부디 진지하고 솔직하게 설문에 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별히 이번 설문에는 본당 교사 숫자대비 설문 참여도에 따라 우수한 본당에게는 어마어마한 선물을 드리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본당명을 적어주세요. *
2. 2학기에 개강을 한다면 작년 수준만큼 시니어 아카데미 학생들이 올 것이라 예상하십니까?
Clear selection
3. 코로나 이후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이 어떻게 될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Clear selection
4. 코로나 이후 시니어 아카데미 운영이 어려워 질 것이라 생각하신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복수 응답 가능)
4-1 위의 이유 외에 다른 이유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5. 코로나로 인해 미사가 중단되고, 모임이 중단되었을 때 본당의 사제, 수도자들이 노인들을 위해 무언가 사목적으로 시도하신게 있으신가요?
Clear selection
5-1. 위에서 '예'라고 응답하셨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했었는지 적어주세요. (문자, 편지 보내기 등)
6. 코로나로 인해 시니어 아카데미 수업이 중단 되었을 때 시니어 아카데미 학장님과 교사들이 시니어 학생들을 위해 무언가 시도하신 것들이 있었나요?
Clear selection
6-1. 위에서 '예'라고 응답하셨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했었는지 적어주세요. (문자, 편지쓰기 등)
7. 코로나 이후 미사 참석이 어렵고 시니어 아카데미 참석이 어렵다면 노인들의 신앙은 어떻게 될 것으로 전망하시는지요?
Clear selection
8. 만약에 노인들의 신앙강화를 위해 성경쓰기+컬러링북, 성경공부 교재, 교리공부 교재를 가서시아에서 제작한다면 선생님의 본당에서 (본당의 사정 및 주임신부님 의견 확인 후) 시니어 아카데미 학생들을 위해 활용하실 생각이 있으신가요? (십자가의 길, 성경퀴즈대회 책자처럼 무료로 제공해드릴 계획입니다)
Clear selection
9. 8번 문항에 나온 성경쓰기+컬러링북, 성경공부 교재, 교리공부 교재 중 우선적으로 만들어졌으면 하는 교재가 무엇인가요?
Clear selection
10. 8번 문항의 교재들을 제작한다면 2학기에 개강을 하지 않거나 개강을 하더라도 성당에 오시지 않는 노인들을 위해 선생님의 본당은 시니어 아카데미 학생들에게 교재 발송 또는 전달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가서시아 교사들 뿐만 아니라 구역반장, 레지오 등의 단체를 통해서라도)
Clear selection
11. 교사들을 위해서는 소속감과 정체성을 위해서 월례교육과 유튜브강의를 진행하고, 노인들을 위해서는 평화방송을 통한 컨텐츠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어떤 형식의 어떤 내용이 들어가면 좋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12.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 지금 노인들을 위해서 가서시아 사무실에서 무엇을 해주었으면 좋겠는지 제안 부탁드립니다.
Next
Never submit passwords through Google Forms.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