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헌법읽기 국민운동」 1만인 추진위원이 되어주십시오.
안녕하세요?대한민국 헌법을 읽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의 준비위원은 이 땅의 모든 시민들이 소중한 헌법을 알고,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며, 다같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손바닥(작은 수첩) 크기의 헌법책을 만들어 온 국민들께 보급하고 있습니다.
손바닥 헌법책은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읽고, 헌법에 보장된 자유와 평등, 정의와 인권, 인류 박애의 정신이 생활 속에서 보장되고 살아 춤추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400여명의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준비위원은 3월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 및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추진위원대회'를 하며 온 국민들께 알렸습니다. 이후 시민들은 10일이 지난 후 3만권의 손바닥헌법책을 후원하고 1천명이 넘는 추진위원으로 확대되어 화답해 주셨습니다.
3월11일까지 동참해주신 800여명의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 추진위원은 1919년에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최초의 헌법인 임시헌장을 위해 첫 의정모임을 한 4월9일 '왜 몰랐을까? 우리헌법! 함께 가자! 헌법따라 가자! 각계 각층 벗님들과 함께 헌법잔치와 결의식을 진행했습니다.
1만인 추진위원들은 앞으로,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손바닥 헌법책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고, 개인이나 단체가 손바닥 헌법책을 구입해서 보급하도록 촉진하고, 우리 헌법을 읽고, 알고, 지키자는 문화가 크게 확산되도록 선도하는 역할을 하시게 됩니다.
바쁘시겠지만, 추진위원으로 참여하셔서 민주주의가 생활 속에서 살아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큰 걸음에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 98 (2016년) 년 4월16일
"우리헌법읽기 국민운동" 준비위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