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세계》를 소개합니다
참여사회연구소는 2002년부터 학술잡지 《시민과 세계》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시민과 세계》는 한국사회를 인문, 사회과학 전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게재하고, 연구자, 시민, 활동가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열린 지면을 지향합니다.
인문사회과학 연구에는 두 가지 발전경로가 있습니다. 하나는 분과 학문의 수준에서 깊이를 더해가면서 지식의 전문성을 높여가는 경로입니다. 이것은 분업과 전문화를 강조하는 근대이래 오래된 전통적인 '학술하기' 방식입니다. 다른 하나는 학제적 접근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인간과 세계, 시대변화를 바라보는 종합적 안목을 키우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실 두개의 경로는 상호 보완재이며 어느 하나가 우월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시대 변화는 분과학문의 벽을 뛰어 넘는 학제적 접근의 중요성을 한층 높이고 있습니다. ‘융합’이라든가 ‘통섭’이라는 말이 힘을 얻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시민과 세계>는 두 번째 범주, 즉 학제적 접근을 취하고 있는 잡지입니다. 이를 통해 시대변화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시대정신을 분석하며 아울러 시대변화의 현장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잡지입니다. <시민과 세계>라는 제호가 바로 이 잡지의 창간취지와 지향을 잘 말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열독, 투고 부탁드립니다.
구독방법
1. <시민과 세계>를 구독할 마음을 먹는다.
2. 본 신청지를 작성한다.
3. 구독년수에 맞게 구독료(우리은행 513-171169-13-101, 예금주: 참여연대)를 입금한다.
-별권은 15,000원입니다.
-1년 정기구독료는 27,000원입니다.
-2년 정기구독료는 50,000원입니다.
문의
참여사회연구소 송은희 간사 02-6712-5245,
ips@psp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