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forest.watch.impress.co.jp/docs/news/1462989.html

'Visual Studio Code 1.74' 에서 '원격 터널'(Remote Tunnels)이 퍼블릭 프리뷰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별도로 'SSH'를 이용하지 않아도 원격의 'Visual Studio Code' 머신에 보안으로 보호된 접속을 확립 가능하고, 어디에 코드가 호스팅 되고 있더라도, 'IntelliSense'(입력 후보), 코드 네비게이션, 디버그와 같은 로컬 개발과 정확히 같은 경험을 원격 개발에서도 얻을 수 있다.

"원격 터널"의 사용을 시작하려면 아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원격 PC(소스 코드가 있는 PC)에서 하나를 실행하자. 덧붙여 이용 시에는 「GutHub」 계정이 필요.

 

어느 쪽이든이 각 환경에서 "VS Code Server"가 시작되고 원격 연결을 위한 URL이 발행된다.

Visual Studio Code의 계정 메뉴에서 원격 액세스 터널 사용

로컬 PC(개발을 실시하는 PC)로부터 「VS Code Server」에 액세스 하기 위해서는, 아래 중 하나의 방법을 이용한다.

어디까지나 개인 개발용의 기능으로, 팀 개발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양쪽 머신에서 「Visual Studio Code」(한쪽은 CLI만으로도 좋다)를 인스톨 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리모트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은 꽤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