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드엑스(이하"회사"라함)이 운영하는 "지하철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국 지하철 이용정보 (시간표, 노선도, 경로정보 및 소요시간, 출구정보등)에 대하여,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PC)에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스스로 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 및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회사는 서비스의 어플리케이션 설정 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개정 약관의 공지를 앱 내 게시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하도록 합니다.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본인의 이동통신단말 장치에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함으로써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및 제2항에 따른 회사의 공지가 있은 후 14일 이내에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거나, 별도의 이의를 표명하지 않은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제 4 조 (이용자 정보 활용)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내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추가정보입력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종류, OS, 사용앱 버전등은 고객 편의성 향상 및 CS처리에 활용됩니다.
일체의 개인정보는 수집, 저장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해지, 자격상실 및 정지) 
이용자는 본인 희망 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 등에 대해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주가 회사 광고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광고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광고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광고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 1항 및 제 3항의 각호 규정에 의하여 광고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중지 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서비스 내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을 거칩니다.

제 8 조 (서비스 종료)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6조 제3항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 9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ver. 3.0

 

 

이전 서비스 이용약관 보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