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퍼블릭 기타 가이드

-작성 : 대한민국 교육부

-참여자 : Sysclan, Serzel

시작하기에 앞서 이리퍼블릭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은 인터넷 세계 이리퍼블릭이라는 곳에 국민이 되어 정치, 전쟁, 무역, 외교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리퍼블릭에 처음 접속하시면 “뭐지.. 이 게임은? 더럽게 재미없네..”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가이드를 읽고 어느정도 익숙해진다면 이리퍼블릭은 굉장히 재밋는 게임이 됩니다.

이리퍼블릭 가이드 기타편

- 밴이 되는 행동들

  - 1. 멀티계정 생성 / 운용

      멀티계정이란 1인이 2개 이상의 복수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리퍼블릭에서는 복수계정의 운용을 금지하고 있으므로, 1인의 유저가 2개 이상의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발각될 시에는 제재를 받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1인의 유저가 부캐를 만들어 본캐에 돈과 화폐를 옮기는 행위를 들 수 있으며, 본캐에 만든 회사에 부캐를 입사시켜 적은 임금으로 노동력을 후려치는 방법도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범죄는 안 걸리면 장땡이므로 운영자 혹은 모더레이터(게임의 기록 등을 감시하는 사람들)에게 걸리지만 않으면 현질 없이도 빠른 성장이 가능한 마성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 번 걸리면 부캐든 본캐든 연관된 모든 계정이 밴(계정 정지)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공식적인 입장으로서는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리퍼블릭의 운영팀은 1개의 IP에 복수 계정이 접속하는 것 자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꿔서 생각해보면, 1명이 2개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도, 접속하는 IP가 다르다면 이리퍼블릭의 운영팀은 이를 멀티계정이라고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1개의 계정은 ‘컴퓨터 본체’로, 1개의 계정은 ‘핸드폰’으로 접속하는 등의 방법으로 편법을 사용해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이 때에도 부캐에 있던 모든 돈과 화폐를 본캐에 옮겨버린다면 운영팀에게 매우 큰 의심을 받게 되고, 그들이 어뷰징이라고 판단해버린다면 역시 제재를 가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율 시장을 이용하면 부캐에서 본캐로 돈을 옮길 수 있는 단 한 번의 기회가 존재합니다. 이 행위는 위험성이 다소 적고 발각될 가능성이 낮아 한 번 이용해 볼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귀찮음)

    혹은 부캐에 있는 계륵같은 돈을 MU에 기부해버리는 방법도 쓸 수 있습니다.  

  - 2. 무분별한 욕설 / 비방 / 도배

     이리퍼블릭에서 의견을 교환하는 수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것들을 악용하게 되면 우리의 운영팀은 여러분에게 제재를 날릴 것입니다. 대표적인 행위가 본인의 마음에 안 드는 유저에 대해 욕설을 하거나 비방을 하는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욕설과 비방은 이리퍼블릭이 전쟁시스템을 채용한 이상 허용이 되기도 합니다만, 그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욕설, 비방, 도배와 같은 것들은 당한 본인이 아니더라도 제3자가 신고할 경우에 나쁜 짓을 한 유저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가 발동됩니다. 한국말로 욕해도 운영팀들은 다 번역기를 돌려서 알아본 다음에 욕이라고 판단할 경우 더 심하게 밴을 시켜버립니다. 어차피 한국말로 욕해봤자 타국인들은 알아먹지도 못하니 의미는 없겠지만.

   이상으로 간단하게 밴이 되는 행동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일 주의할 것은 하나의 아이피로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 계정끼리 물건을 교환하지 않더라도 1개의 아이피에 여러 개의 이맆 계정이 돌아간다는 것이 확인만 되더라도 이는 밴의 이유가 되니 하지 않으시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 보터스 클럽이란?

이리퍼블릭 기사에 추천 또는 구독등을 해주고 보상을 받는 곳 입니다.

기사란 처음 페이지를 보면 이러한 뉴스라고 칭해진 것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 개의 기사를 클릭하면 그 기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사에 들어가면 맨 위 큰 글씨로 된 Sysclan 이라는 신문 제목과 아래의 기자(?)가 나옵니다.

그리고 저기 초록색 버튼이 추천을 누를 수 있는 추천 버튼입니다.

(이 기사의 추천 수는 19개네요.)

그리고  기사 작성 위에 (73 구독자) 라는 곳에는 원래 구독 버튼이 있습니다.

이건 제 기사기 때문에 누를수가 없죠.

여튼 보터스 클럽에서는 추천(초록버튼) 과 구독(73 구독자)을 하고 보상을 받는 곳입니다.

타 국의 기사에 추천이나 구독을 해주고 거기에 제시된 일정 금액을 받는 것이죠

처음엔 굉장히 어렵지만 하다보면 쉽습니다.

Link to the article / newspaper : 이건 가서 해야할 곳의 링크입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Order Type : 이건 오더의 타입인데요.

오더 타입은 3가지로 나뉩니다.

Sub : 구독, Vote : 추천, Custom Order : 커스텀 오더

구독은 이맆 신문 기사에서 구독을 하는 것이고 추천은 이맆 신문 기사에서 추천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커스텀 오더는 이 와 다른 형식으로 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추천을 하는 것이 많은데요.

커스텀 오더가 돈을 많이주지만 처음 접할때는 어렵기 때문에 넘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Order Type 아래에 보면 Do NOT Vote !!! 라고 써있습니다.

이건 추천하지 말아달라는 것이죠.

(그 외에 구독하지 말아달란 것도 있습니다.)

(Do Not Sub !!! 겟죠?)

(Don’t S/V 는 구독 추천 둘다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Order Payment : 이 오더를 수행하면 주는 cc입니다.

4.5 라고 써있으니 4.5 cc를 주겠네요.

Enter your vote / Sub numbers : 이것은 추천, 구독등의 번호를 적어달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추천이나 구독을 누르고 나오는 번호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추천이나 구독을 하고 19가 떳다면 여기에 19를 적어넣으면 되는 것입니다.

OK : 이 버튼은 위에 상황을 전부 하고 나서 누르시면 됩니다.

Mark as Already voted : 이 버튼은 이 오더를 수행하지 않고 넘기겠다는 것이니 잘 모르겠는  오더가 나올 경우 누르시면 됩니다.

처음엔 굉장히 작은 돈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 돈들이 쌓이다보면 점점 많아집니다.

- 또 다른 메달들

소사이어티 빌더 : 이 메달은 이맆에 10명을 초대하고 레벨 10을 달성시키면 주는 메달입니다.

다른 메달들과 같이 5 Gold 를 부상으로 줍니다.

미디어 모굴 : 신문 구독자를 1000명까지 달성하면 주는 메달입니다.

이것은 현재 상황에서는 달성하기 힘든 메달입니다.

다른 메달들과 같이 5 Gold 를 줍니다.

- 추천인 이란?

이리퍼블릭은 추천인으로 데려온 유저가 골드를 획득할 경우 10%를 적립해줍니다.

10Gold 를 획득하면 1 Gold 를 주죠

소사이어티 빌더와 같이 노리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부계정을 만들어서 하다가 걸리면 본계정이랑 같이 밴 당하니 부계정을 이용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데드 시티즌이란?

데드시티즌이란 닉네임 앞에 얼굴 모양 안에 XX 표시가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뭐 전쟁 같은데서 죽은게 아니라 오랫동안 접속을 하지 않아 생기는 표시입니다.

다시 접속하면 데드시티즌 표시가 사라지고 원래 하던 것 그대로 하실 수 있으니 별로 상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처음 진행하는 유저들이라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이것저것 클릭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이드를 확실히 보고 배운다면 효과적으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리퍼블릭 기타편 가이드 였습니다.